All Funding

에듀테크 ‘아티피셜소사이어티’,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2022-03-24 < 1 min read

author:

에듀테크 ‘아티피셜소사이어티’, 네이버 D2SF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 기반의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티피셜소사이어티가 네이버 D2SF, 카카오벤처스, 마크앤컴퍼니윤민창의투자재단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티피셜소사이어티는 AI 및 시선추적 기술 기반으로 독해력을 진단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모바일 앱 ‘에서(Lesser)’를 개발 중이다. 이용자의 콘텐츠 읽기 패턴을 시각인지, 주의집중 등 6가지 요소로 분석해 독해력을 진단하고, 그에 최적화된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2021년 창업한 아티피셜소사이어티는 AI 개발, 제품 기획, 교육 이해 등의 역량을 두루 갖췄다. 김기영 대표는 언어처리모델 등 AI 연구 및 사업 경험의 경험과 빠른 실행력을 발판 삼아 올 상반기 중으로 교육기관 및 학생 개인 대상의 서비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현재 서울대학교, 시흥시 등과 함께 독해력 향상 효과에 대한 실증 연구도 속도를 내고 있다. 나아가 연말에는 인지능력 진단∙향상 솔루션으로 고도화해,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쏟아지는 정보량 속에서 내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 이해하고 구조화 및 재해석하는 역량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아티피셜소사이어티의 솔루션은 글읽기 교육뿐 아니라, 인지 역량 분석 및 향상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투자 취지를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