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Funding

메타보이스 커뮤니티 ‘블라블라’, 3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3-25 < 1 min read

author:

메타보이스 커뮤니티 ‘블라블라’, 3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메타보이스 커뮤니티 ‘블라블라’를 운영하는 블라블라이엔엠(blabla ENM)이 3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KTB네트워크, 교보증권,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다날투자파트너스, 스파크랩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현재까지 누적투자금액은 총 45억 원이다.

블라블라는 커뮤니티형 오디오 플랫폼으로, 기존 창작자 중심의 팟캐스트나 오디오 서비스와 달리 유저들의 관심사별 커뮤니티에 중점을 두어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방송과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한국, 베트남, 인도, 필리핀,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7개국에 서비스 중이며 앱 런칭 1년 만에 가입 유저는 이미 10만 명을 넘어섰다. 전체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만 7천명이 넘으며, 누적참여자는 250만명에 이른다. 이미 1분기 예상매출이 작년 전체 매출의 70%를 달성했으며 후원 이외에 구독, 광고매출 또한 꾸준히 성장중이다.

최근 론칭한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돌 블라썸’은 인피니트 멤버인 성종이 MC를 맡아 위아이, AB6IX, ACE 등 다양한 아이돌 그룹들이 출연해 팬들과 소통하는 커뮤니티형 콘텐츠다. 7개 아시아 국가에 동시 송출하며 매회 2,000명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하고 있다. 누적 조회/청취수만 100만회가 넘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관계자는 “블라블라는 MZ세대를 위한 커뮤니티 중심의 오디오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성장성이 매우 높으며, 현대차그룹의 모빌리티 서비스 환경과 결합해 차량 내 seamless한 소통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파트너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블라블라이엔엠은 오디오 중심의 커뮤니티형 플랫폼으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및 모빌리티 시장으로의 확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교보문고와 함께 콜라보한 ‘블라썸, 로맨스를 부탁해’ ‘스트리트보이스파이터, ‘화목밤 오디오극장’ 등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과 IP 확보를 통해 블라블라만의 오디오 콘텐츠 네트워크를 키워가겠다는 계획이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