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Funding

NFT 기반 커뮤니티 ‘클레이랜드’ 운영사 위에이알, 40억원 시리즈 A 투자 유치

2022-06-15 < 1 min read

author:

NFT 기반 커뮤니티 ‘클레이랜드’ 운영사 위에이알, 40억원 시리즈 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NFT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클레이랜드’의 운영사인 위에이알이 총 4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네이버제트가 리드하고 스노우한국투자파트너스가 공동 투자사로 참여했다.

위에이알의 ‘클레이랜드’는 약 9천 개의 개별 랜드로 이루어져 있다. 클레이랜드에서 이용자들은 소유한 NFT 이미지를 아바타로 활용해 다른 이용자와 소통하면서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티를 구축해 나갈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클레이랜드 안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이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한 아이템을 다른 이용자와 NFT로 거래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클레이랜드에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와 NFT 거래 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다.

김찬희 위에이알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함으로써 웹3.0 생태계의 중심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3분기 중 클레이랜드 2.0 베타 출시를 시작으로 자체 크래프팅툴과 마켓플레이스 등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연내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위에이알은 미니게임, 랜드 꾸미기 등 클레이랜드 안에서 이용자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제공할 예정이다. 높은 제작 자유도로 더 폭넓은 이용자를 확보하고, 나아가 다양한 브랜드와 콘텐츠 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위에이알은 클레이랜드와 스노우의 공식 파트너 스튜디오로서 AR 필터를 제작하고 있다. 또한 3D 에셋 관리 솔루션인 큐비를 운영 중이며, 큐비 솔루션을 한섬 EQL 웹사이트 내 가구 상품 100여 종에 적용한 바 있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