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Government

중기부,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참가자 모집(~5월16일)

2022-03-28 < 1 min read

author:

중기부,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참가자 모집(~5월16일)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2′ 혁신창업 일반리그 부문 참가자를 5월16일까지 모집한다.

‘도전! K-스타트업 2022는 중기부와 11개 부처가 협업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범부처 창업경진대회다. 부처별로 10개의 예선리그를 개최하고 리그별 우수팀을 선발해 통합본선(210개팀), 왕중왕전(30개팀)을 거쳐 최종 수상자(20개팀)를 선정한다.

10개 예선리그 중 ‘혁신창업리그’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리그’와 창업클럽(창업동아리 및 동호회 등)을 대상으로 하는 ‘클럽리그’로 구분해 운영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혁신창업 일반리그’는 부처 별 특화된 분야로 운영되는 9개 예선리그와 달리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7년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운영된다.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업자들은 서류·발표 평가를 통해 지역예선전을 치루고 총 115개팀이 선발돼 종합예선전에 진출하게 된다. 종합예선전에서는 발표평가를 통해 본선으로 향할 최종 46개팀을 선발한다.

또 각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지역예선 통과팀, 통합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사업역량 강화와 기업설명회(IR)피칭 역량강화 등 지속적인 멘토링 지원을 통해 참가팀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한편, 올해 신설한 ’혁신창업 클럽리그‘는 지난 2월 선정한 창업중심대학이 권역별(6개) 예선을 주관해 본선 진출팀을 선발할 예정으로 오는 5월에 별도 모집을 할 예정이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