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tainment

멜론, 공연·인강 등 MZ세대 생활 혜택 모은 ‘멜론 라운지’ 출시

2022-04-05 2 min read

author:

멜론, 공연·인강 등 MZ세대 생활 혜택 모은 ‘멜론 라운지’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뮤직 플랫폼 멜론에서 MZ세대 회원에게 유용한 혜택을 한데 모은 멤버십 베네핏 서비스 ‘멜론 라운지’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멜론 라운지는 지난 2014년 12월부터 온오프라인 컬처 혜택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멜론 혜택관’을 주요 이용자층인 MZ세대의 생활 전반에 걸친 베네핏으로 확대 개편한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다. 멜론은 라운지는 공개와 동시에 디뮤지엄, 예술의전당, YBM인강 관련 혜택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최근 서울숲으로 이전한 복합 문화예술 플랫폼 디뮤지엄은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멜론 라운지에서 서울숲 개관 특별전시 ‘어쨌든, 사랑: Romantic Days’을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멜론 MVIP(5년 이상 유료회원)와 VIP(3년 이상) 회원에게 선착순 1000명까지 무료 쿠폰을, 일반 모든 유료회원은 5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서울 예술의전당은 ‘스페셜 라운지’에서 11시 콘서트, 토요콘서트, 교향악축제의 15% 할인쿠폰을, ‘일반 라운지’에서 10% 할인쿠폰을 각각 제공한다. 예술의전당 대표 음악회인 아티스트 라운지는 ‘스페셜 라운지’ 10%, ‘일반 라운지’ 5% 할인쿠폰으로 관람할 수 있다.

YBM인강의 경우 멜론 MVIP와 VIP 등급 회원은 특정 영어회화 강의 무료 수강권이 주어지며 GREEN(3개월 이상) 등급 이상 모든 회원은 토익, 영어, 일본어, 중국어 단과강의 1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남은 4월 동안 새로운 혜택들을 멜론 라운지에 추가한다. 오는 22일 배달앱 요기요에서 쓸 수 있는 최대 2000원 할인쿠폰을 GREEN 등급 이상 모든 회원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같은날부터 다음달 8일까지 서울 대표적 문화 뮤지엄 세종문화회관의 뮤지컬 ‘지붕위의 바이올린’ 할인쿠폰을 MVIP와 VIP 회원에게 배포한다. 향후 디뮤지엄,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YBM인강 등의 핵심 파트너들은 일회성 베네핏이 아닌 상시 차별화된 혜택을 새롭게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공동체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한 혜택도 늘려간다. 이달 중순부터 멜론 유료회원들은 카카오TV 오리지널 중 일부 유료 콘텐츠들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30분 안팎의 웰메이드 미드폼을 중심으로 드라마, 예능, 라이브 쇼 등 다양한 카카오TV 오리지널을 무료로 공개하고 있으며 ‘플레이유’ 등 일부 콘텐츠들은 공개 7일후부터 유료 VOD로 서비스하고 있다.

이소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멜론크리에이티브본부장은 “음원과 오리지널 콘텐츠 등 뮤직플랫폼의 본질적 서비스는 물론 MZ세대를 타깃한 독보적 멤버십 베네핏까지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리고자 한다”며 “이달 중 제공하는 혜택들을 시작으로 매달 새로운 베네핏이 ‘멜론 라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음악(Music)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