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tainment

멜론, 제네시스·현대차·기아 등 32개 차종에 탑재

2022-04-25 < 1 min read

author:

멜론, 제네시스·현대차·기아 등 32개 차종에 탑재

Reading Time: < 1 minute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현대자동차그룹과 기술제휴를 통해 총 32개 차종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추가 탑재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된 모델은 제네시스 G70, 현대차 아반떼, 기아 EV6 등 32종이다. 앞서 멜론은 제네시스 G80·GV70·GV80와 기아 K9에서 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준형 5W세대 내비게이션 시스템의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현대차 블루링크와 기아 커넥트가 적용된 차량이 대상이다.

해당 차량들에서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 터치만으로 멜론의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멜론이 제공하는 대표적 메뉴는 음악 검색을 비롯해 멜론차트와 내 플레이리스트, 최신 곡, 좋아요를 누른 곡을 보여주는 ‘좋아요’ 등이다. 또한, 가입된 멜론 이용권에 따라 고음질의 무손실 음원(FLAC)까지도 청취할 수 있다.

‘카카오 i’를 통한 음성인식으로 멜론을 실행하는 기능 역시 변함없이 제공된다. “드라이브할 때 듣기 좋은 노래 들려줘” 같은 명령어로 음악과 오디오 콘텐츠 듣기가 가능하다.

멜론은 기아 커넥트(Kia Connect) 가입 고객에게 멜론을 2개월 간 매월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멜론 프로모션 데이터 요금제’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아 커넥트 앱에서 ‘멜론 프로모션 데이터 요금제’ 가입과 기아-멜론 계정연동 후 알림톡으로 오는 쿠폰번호를 멜론 웹/앱에서 등록하여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멜론은 모바일 앱 이외에도 음원 앱 중 멜론에 이어 MAU 2위인 ▲삼성뮤직 앱 ▲카카오 i, SKT NUGU 등 AI Platform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삼성전자 스마트TV와 패밀리허브 냉장고 ▲삼성전자 기어S 시리즈, 갤럭시 워치, 애플워치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도 탑재돼 있다.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