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Contents Funding

메타버스 ‘캐리버스’, 3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4-05 < 1 min read

author:

메타버스 ‘캐리버스’, 31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블록체인 메타버스 전문 스타트업 캐리버스가 31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센트럴투자파트너스가 리드했고, 케이제이앤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다.

캐리버스는 콘텐츠IP(지적재산권) 기업 캐리소프트와 중견 게임 개발사 멘티스코가 지난 1월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캐리버스는 캐리소프트의 ‘캐리와 슈퍼콜라’ IP를 활용하고 멘티스코의 기술력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게임 ‘캐리파크’와 블록체인 기반의 로그라이크 액션 RPG인 ‘슈퍼콜라’를 개발 중이다. 이외에도 ‘캐리와 친구들’ IP 기반 다수의 블록체인 게임을 준비 중이다.

또 전세계 5억 명의 시청권을 확보한 ‘캐리’ IP를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최근 캐리버스는 공격적인 채용 활동을 통해 넷마블, 위메이드 등에서 블록체인을 개발, 서비스한 인재들을 영입했다. 기존 멘티스코 개발진들과 신규 인재들의 시너지를 통해 게임 서비스(퍼블리싱)를 넘어 토큰 발행, 전자 지갑 및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개발 등을 아우르는 블록체인 토탈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 측은 “투자자들에게 메타버스, NFT 등 블록체인 토탈 플랫폼 개발에 대한 미래 성장 가치를 높이 평가받았다”며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총 100억원 내외의 자금 유치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정현 캐리버스 대표는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핵심 개발자들을 추가로 채용해 더욱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하겠다”며 “올해 3분기 NFT 발매, 4분기 게임 론칭을 통해 블록체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메타버스(metaverse) 관련 소식보기]

[블록체인(Blockchai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