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멘토 ‘실무PT’, B2B 기업교육으로 서비스 확대


에듀테크 스타트업 코멘토가 사회초년생 직장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PT’를 B2B 기업교육으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실무PT는 학습효과와 완주율이 낮은 기존 VOD 교육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로 진행되는 코호트 베이스드 코스(Cohort-based courses)로 진행되는 실무 교육 프로그램이다.

YkpGdoPnX9Ex5NmHxQlFAb7y4Whsq2b10lpyZC4PIcQByyCv21mNf bYuivKIwA8zg5LzlOmlnN10wVic0loss56GZ4JQ BiLgbDQ36B9wedXfIiwVF9qqO0FyfmDim8W04 - 와우테일

기술 변화의 속도가 빠르고 학습과 성장에 관심이 많은 사회초년생을 위해 직무와 스킬을 결합한 다양한 교육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현재 운영중인 라이브 강의는 ▲개발자 없이 SQL로 대시보드 만들기, ▲마케터를 위한 Figma, ▲파이썬 기초 분석 패키지, ▲내일 바로 활용하는 직장인 엑셀, ▲백엔드 개발자를 위한 DevOps 엔지니어링 실무 등이다. 이론과 과제가 결합된 형태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지난 3월에는 전월 대비 수강생 수가 3배 증가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코멘토는 B2C로 공급되던 실무PT 교육 과정을 B2B로 확대해 직원 교육과 육성와 관심이 높은 기업 임직원의 성장을 지원한다. 첫번째 B2B 교육 프로그램은 이번 4월, 배달의 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코멘토 B2B 사업을 총괄하는 이강권 이사는 “기술 변화 속도가 빠르고, MZ세대 임직원들의 다양한 성장 욕구를 충족하는 것은 직원의 만족도 및 기업의 성장 관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VOD를 통해 한정적으로 공급되던 임직원 교육 시장에서 실무PT가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