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sts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도전! K-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기업 방문

2022-04-19 < 1 min read

author:

김용문 창업진흥원장, ‘도전! K-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기업 방문

Reading Time: < 1 minute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은 지난 18일 ‘도전! K-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수상기업인 더데이원랩(DAY1LAB)에이유를 방문했다. 김 원장은 이날 우승팀인 이주봉 더데이원랩 대표와 김백현 에이유 대표를 만나 대회 소감과 창업지원사업에 대한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도전! K-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각 정부 부처들이 협업해 개최하는 우리나라 대표 창업경진대회로 대통령상 등 정부시상과 창업지원사업화 연계 등 후속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이날 현장 방문 간담회에서 대회 이후 두 기업의 성장과 정부 창업지원 사업에 대한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에 관해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해 예비창업리그 대상을 수상한 더데이원랩은 자연유래물질을 원재료로 하는 플라스틱 대체 신소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며 창업리그 대상을 수상한 에이유는 고주파 레이더를 이용한 차량 내 인체 감지 솔루션 공급 스타트업이다. 

이주봉 더데이원랩 대표는 “대회에서 받은 상금이 사업화에 도움이 되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 팁스에 선정되어 연구개발자금을 받는 등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백현 에이유 대표는 “대회 기간 받았던 멘토링을 통해 기업성장에 많은 도움을 받았고 국내 완성차 업체 및 부품업체들과 협력해 기술을 공동개발을 하고 있다”며 대회 소감을 밝혔으며 “더 많은 후속 지원 프로그램의 마련과 B2B 분야에 대한 글로벌 지원이 강화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향후 제조분야 스타트업의 B2B와 B2C분야 판로와 해외진출을 위한 창업지원 사업 프로그램 분야의 확대와 이를 위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올해 경진대회는 국토교통부와 방위사업청이 새롭게 합류하여 총 11개 부처가 참여하며 통합본선 과정 간 네트워킹과 투자자 연결 매칭 등과 함께 왕중왕전 수상팀에 대한 보다 강화된 후속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진대회/지원사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