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토어링크, 오픈마켓 광고 성과분석 시스템 특허 출원

2022-04-20 1 min read

author:

스토어링크, 오픈마켓 광고 성과분석 시스템 특허 출원

Reading Time: 1 minute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는 ‘광고 분석 파라미터를 이용한 오픈마켓 광고 성과 분석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출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성과를 정량적으로 측정·분석하는 기술이다. 광고 효과를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개발됐다. 노출 수와 클릭 횟수 등 광고 효과를 조작하는 사기 행위 적발에도 활용될 수 있다. 특허권자는 스토어링크다.

이 기술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 등의 매체와 쇼핑몰 규격을 자동 인식해 성과 측정이 가능한 URL(인터넷주소)을 생성한다. 이후 광고에 삽입해 총 지출 비용, 고객 유입, 구매 전환율, 매출 합계 등의 수치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파악, 조작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스토어링크는 해당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광고 데이터 검증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국내 디지털 광고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광고 데이터를 조작하는 등 디지털 광고 효과 측정 방식을 악용하는 사례도 덩달아 늘고 있다”며, “출원된 특허를 바탕으로 업계 기술 표준을 정립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광고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케팅테크(Ma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