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스토어링크,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출시

2023-03-21 2 min read

author:

스토어링크,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올인원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리뷰쉐어와 협업을 통해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스토어링크가 보유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역량을 숏폼 채널 광고 운영에 접목한 솔루션이다. 시스템을 통해 캠페인의 실제 효과성을 사전에 예측하여 광고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신규 솔루션은 광고 업무에 투입되는 리소스도 절감시켜, 생산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토어링크의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캠페인 기획 및 운영, 타깃 오디언스 설정, 크리에이티브 세팅, 숏폼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모집 등 광고 집행 과정에서 수작업으로 반복 수행하게 되는 절차의 상당수를 자동화해준다. 마케터들은 솔루션을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능률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

플랫폼 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기능도 솔루션에 탑재됐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크리에이터 광고 활동 내역 전반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 기업은 손쉽게 인플루언서를 관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크리에이터 협업의 볼륨을 확장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글로벌 시장을 포함해 유효성 검증도 마쳤다. 스토어링크는 베타 서비스 운영을 통해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의 효과성을 입증하는 데 성공했다. 실제 솔루션을 활용해 가장 큰 효과를 본 고객사는 동남아 지역을 중점적으로 공략해, 1000%가 넘는 ROAS를 달성하는 성과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토어링크는 방대한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역량과 영향력 높은 광고매체 간의 시너지가 입증된 만큼, 빠른 속도로 신규 솔루션 고객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율적 광고 운영의 토대를 제공함으로써 취급고를 증대하는 고예산 광고 집행을 가능케 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진출의 교두보로 기능하는 등 솔루션 활용성이 높은 만큼 다양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예측이다.

고객층 확장을 위한 협업 전략도 완비됐다. 스토어링크는 리뷰쉐어와 함께 각 사 광고주 네트워크를 연계, 새롭게 구축된 시스템 도입을 연쇄적으로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영향력 높은 광고 매체인 숏폼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주력으로 하는 광고 전문 기업 리뷰쉐어와 함께 자사 데이터 활용 및 플랫폼 개발 기술력을 통해 기업들에게 검증된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틱톡커를 비롯하여 다양한 SNS 채널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은 날이 갈수록 강력해지고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 범위를 넓히며 기업의 마케팅 파워를 함께 강화하는데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신규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마케팅테크(Mar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