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Contents Funding

스토어링크, 컨슈머인텔리전스에 투자 단행…이커머스 데이터 사업협력

2022-08-24 2 min read

author:

스토어링크, 컨슈머인텔리전스에 투자 단행…이커머스 데이터 사업협력

Reading Time: 2 minutes

빅데이터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가 기업용 D2C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 운영사 컨슈머인텔리전스와 투자 및 이커머스 데이터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토어링크 오픈마켓 최적화 마케팅 솔루션과 10만명 규모 소비자 회원을 확보한 리뷰쉐어의 방대한 콘텐츠 데이터 연결을 통한 양사의 기존 사업 고도화는 물론,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골자로 한다.

양사는 △데이터 결합과 활용을 위한 API 개발 및 연동, △딥 러닝 기반의 콘텐츠 자동 인식 및 분류와 이에 따른 최적화 콘텐츠 추천 기술 고도화, △스토어링크 및 리뷰쉐어 리뷰 콘텐츠 데이터베이스 통합, △네트워크 교류를 통한 세일즈 협업,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를 통해, 스토어링크는 방대한 이미지 및 영상 리뷰 콘텐츠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기존에 갖추고 있던 제품과 마케팅 관리를 위한 콘텐츠 공급 및 확산 역량을 한 차원 더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컨슈머인텔리전스도 마케팅 솔루션을 통한 리뷰쉐어의 새로운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것과 더불어, 고도화된 빅데이터 및 AI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어링크는 리뷰쉐어에 대한 투자도 단행했다.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동시에, 안정적으로 양사의 사업 스케일을 확대할 수 있도록 보다 장기적 관점의 협업을 이어가기 위함이다.

해외 시장 공략 계획도 이미 구체화됐다. 양사가 함께하는 글로벌 진입의 첫 시작점은 스토어링크를 통한 리뷰쉐어의 베트남 진출이다. 스토어링크는 지난 4월 CJ ENM의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 다다엠앤씨(DADA M&C)와 함께 공동구매 이커머스 플랫폼 ‘유니비’를 베트남에 론칭한 바 있다. 양사는 스토어링크의 현지 인프라를 활용해 리뷰쉐어의 베트남 진출을 추진하고, 유니비와 협력을 통해 시장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토어링크는 이커머스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서 기업들이 데이터에 기반한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등 국내 20여개 주요 오픈마켓에서 일평균 20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마케팅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지금까지 스토어링크의 오픈마켓 최적화 플랫폼을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700억건 이상이다.

리뷰쉐어는 B2B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에 필요한 온라인 리뷰, 사진, 영상 라이선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이다. 최근 콘텐츠 공급자들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등록하고 각자의 콘텐츠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도 출시하며 콘텐츠 마케팅 영역에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현재 리뷰쉐어의 콘텐츠 회원은 1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현재까지 1만 2천여개의 브랜드가 리뷰쉐어를 통해 약 13만건 이상의 콘텐츠를 기획 및 생산했다.

박계환 컨슈머인텔리전스 대표는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역량을 통해 이커머스 업계를 혁신하고 있는 스토어링크는 스케일업의 과정을 함께할 최적의 파트너”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리뷰쉐어의 크로스보더 플랫폼 구축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해 온라인 콘텐츠의 생산 및 확산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방대한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리뷰쉐어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라며, “차별화된 데이터 역량을 지닌 차세대 브랜드 애그리게이터로 발돋움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커머스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협력 관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