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에듀테크 ‘데이원컴퍼니’, 350억원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2022-04-21 < 1 min read

author:

에듀테크 ‘데이원컴퍼니’, 350억원 규모 시리즈D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성인교육 전문기업 데이원컴퍼니(구 패스트캠퍼스)는 35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한화생명, 시그나이트파트너스, 미래에셋증권, 피에스텍 등이 참여했다.

지난 2014년 설립된 데이원컴퍼니는 온라인 직무교육, B2B 기업교육, 외국어 교육, 전문가 노하우 교육, 취업 특화 교육 등 성인 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설립 후 매해 두 자릿수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에는 결제액 994억원을 기록했다.

각 영역별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기존 패스트캠퍼스에서 데이원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하고 지난해 주요 사업부 4개를 사내독립기업(CIC)으로 승격했다.

구체적으로 △온라인 직무 교육과 B2B 기업교육의 ‘패스트캠퍼스’ △외국어 교육 분야 ‘레모레이드’ △자영업자 및 프리랜서 교육 등의 ‘콜로소’ △개발자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스노우볼’ 등이다.

각 CIC는 사업 전략 수립과 채용·보상 등에 대한 독립적인 권한을 갖고 담당 사업 분야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성인교육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새롭게 발굴하고 성인교육 시장의 성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한국 교육 플랫폼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전파하고, B2B 시장을 적극 공략해 기업교육 점유율 1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강민 데이원컴퍼니 대표는 “학령인구가 줄고 평생교육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성인교육 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시점”이라며 “앞으로도 과감한 시도와 결정을 통해 B2C부터 B2B, 한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성인교육 트렌드를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