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올라케어, 야간·주말 비대면 진료 및 진료 예약 신규 서비스 실시​

2022-05-04 < 1 min read

author:

올라케어, 야간·주말 비대면 진료 및 진료 예약 신규 서비스 실시​

Reading Time: < 1 minute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야간·주말 운영시간 확대 및 진료 예약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올라케어는 재택 치료뿐 아니라, 병원에 갈 시간이 없는 바쁜 현대인들, 병원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구민 등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이 진료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시간을 확대하게 됐다. 

변경된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시간의 경우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 주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확대 운영된다. 또한 서울권은 야간·주말에도 비대면 진료뿐 아니라 플랫폼에서 직접 채용한 의약품 전담 배송 직원이 약을 배송해 주는 당일 퀵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올라케어는 ‘진료 예약’ 신규 서비스도 첫 선보인다. 진료 예약 서비스란, 당일 진료를 받지 못한 사용자들을 위해 다음날 진료 가능한 시간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평일·주말 비대면 진료 서비스 종료 시간 이후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올라케어는 빅데이터 기반의 ‘AI 올라코디’가 실시간으로 최적화된 의사를 추천해 주고, 플랫폼 최초로 의약품 전문 배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배송전담 직원이 약을 배송해 주는 비대면 원격 진료 & 약 배송 서비스다.

올라케어를 운영하고 있는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최근 플랫폼을 통해 재택치료를 경험한 환자들이 감기, 비염, 아토피피부염 등 계절성 경증질환이나 당뇨, 탈모, 여성질환 등 만성질환으로 재진료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비대면 진료에 대한 환자들의 긍정적인 인식이 점차 커지고 있는 추세다”라며 “야간·주말 운영시간 확대, 진료 예약 신규 서비스를 통해 환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향후에도 보다 편리한 비대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IT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