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파트너스-KDB산업은행, ‘바이오벤처 포트폴리오 데이’ 개최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는 오는 10일 KDB산업은행 넥스트라운드 ‘바이오벤처 포트폴리오 데이’를 개최하고 IR 라운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KDB산업은행 여의도 본점 1층 IR 센터에서 진행되며, 캡스톤파트너스의 포트폴리오사 중 바이오벤처 스타트업 5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캡스톤파트너스는 그동안 KDB산업은행과 함께 정기적으로 ICT 및 플랫폼 기업에 대한 소개를 주로 했으나, 이번에는 유망 바이오벤처 기업들을 중심으로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최근 캡스톤파트너스가 주력하고 있는 교수/연구실 창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참여 기업들은 대부분 교수 창업 또는 연구실 창업이라는 공통점을 가졌다.

이번 KDB산업은행 넥스트라운드 바이오벤처 포트폴리오 데이에는 ▲인공지능 기반 신약 파이프라인 및 플랫폼 개발사 ‘히츠’ ▲메모리 NK세포치료제를 통한 급성 골수 백혈병 치료제 개발사 ‘인게니움테라퓨틱스’ ▲펩타이드 기반 바이오 의약품 소재 개발사 ‘나인바이오팜’ ▲방광암, 전립선암 진단 키트 개발사 ‘유로테크’ ▲초임계공정 조직 은행 운용사 ‘도프’가 참여한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코로나19로 바이오 기술이 무엇보다 중요해진 가운데, 대학과 연구소 기술을 기반으로 높은 성과를 이루어낸 스타트업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 캡스톤파트너스는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투자를 비롯,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