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창업진흥원-한국벤처캐피탈협회, 창업기업 M&A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2022-05-06 < 1 min read

창업진흥원-한국벤처캐피탈협회, 창업기업 M&A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창업진흥원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지난 4일 ‘창업기업의 M&A 활성화 및출구전략(EXIT) 수립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케일업 단계에 진입한 창업기업의 성장을 유인하며 출구전략으로서 긍정적인 효과를 발생시키고 있는 M&A에 대한성과창출 등을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됐다. 

최근 창업기업의 M&A를 통한 엑시트(EXIT) 비율이 높아지고 있고, 창업기업이 창업기업을 인수·합병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특히 창업기업의엑시트가 활발해지면서 두 번째, 세 번째 창업을 하는 연쇄 창업으로연결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M&A 생태계 내 창업기업의경쟁력을 확보하여 창업 열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 긴밀한 업무협조 체계를구축하여 ▲유망 창업기업 발굴 및 엑시트(EXIT) 지원, ▲창업기업 M&A지원 프로그램 협력 운영, ▲M&A 자문기관 Pool 활용 지원 등을 통해 창업기업의 M&A 성과 창출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최근 창업기업이 오히려 대기업 사업부를인수하는 등 M&A 시장에서 창업기업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기업이 엑시트(EXIT) 경쟁력을 강화할수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