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여행 ‘온베케이션’, 비스포크 패키지 판매 누적 3,000건 돌파
맞춤 여행 플랫폼 온베케이션(on vacation, OV)는 자사의 비스포크 패키지(여행자의 선호에 맞게 주문 제작된 패키지 여행 상품)의 판매가 3000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스포크 패키지는 2021년 8월 출시한 여행 주문에 따른 맞춤여행을 설계하는 플랫폼으로 2022년 4월 말까지 판매 3,000건을 기록했다. 또한, 운전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제주 여행지를 이동하며 제주 맛집 도시락을 체험할 수 있는 제주 여행택시 상품 또한 누적 판매건수 3,000건을 돌파했다.
4월부터 판매 개시된 해외여행 비스포크 패키지의 경우도, 전체 구매자의 70%가 해외여행 전 온베케이션에서 국내 비스포크 투어 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으로, 상담 기반의 주문 제작 서비스답게 고객의 충성도와 재방문 또한 업계 평균을 상회한다고 밝혔다.
최근 제주지역 5성급 숙박 거래액이 월단위로 100%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전체 거래액 또한 작년 12월 대비 5배 성장하며 비스포크 투어로 시장에 잘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전체 비스포크 투어 판매의 70%는 제주 지역이 가장 높았으며, 제주 5성급 숙박과 제주 특화 액티비티의 결합이 전체 거래액에서 가장 높은 구성을 차지했다.
온베케이션의 비스포크 투어를 운영하고 있는 이병철 매니저는 “제주지역의 프리미엄 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비스포크 패키지가 무사히 안착했다”며 “4월 신규로 론칭한 해외 비스포크 투어 서비스들도 별도 마케팅 없이 기존 고객이 먼저 문의를 하는 상황으로 앞으로 비스포크 투어 전문가를 내부에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온베케이션은 현재 제주, 남해, 서울, 부산 등의 국내 지역과 사이판, 괌, 하와이 등 해외 지역을 동시에 운영 중이며, 태국, 싱가포르, 유럽 지역 등도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이다.
- 여행 인플루언서 ‘와이리’, 시드 투자 유치
- 스마트 호텔 ‘인더코어’,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
- ‘호텔에삶’ 운영사 트래블메이커스, 10억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 캠핑카 플랫폼 ‘캠박’ 운영사 룬샷컴퍼니, 카카오벤처스서 시드 투자 유치
- 야놀자, 제주지사 설립…제주 특화 서비스 강화
- 야놀자클라우드, 프리미엄 호텔 솔루션 ‘인키 인포시스템즈’ 인수조건부 투자
- 여행·숙박 스타트업 ‘여기어때’, 500억 투자 유치…유니콘 등극
- 야놀자클라우드-삼성전자, 호스피탈리티 B2B에 맞손 “공간 디지털 전환 가속화”
- 취미 여가 ‘프립’, 80억원 시리즈B 브릿지투자 유치
- AI 기반 온라인 세계 여행 ‘위아프렌즈’,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