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1분기 매출 5230억원 달성…역대 최대
Reading Time: < 1 minute크래프톤은 2022년 연결기준 1분기 매출액이 13.5% 증가한 5230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의 95%는 해외 시장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7.3% 증가한 3119억원, 당기순이익은 26.4% 증가한 2452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전분기 대비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1분기 영업이익은 마케팅비 등 영업 비용 감소 및 주식 보상 비용 등 일회성 비용 등의 제거로 비용이 정상화되며 전분기 대비로는 626% 급증했다.
크래프톤은 2022년 1분기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이 플랫폼 별로 균형 잡힌 성장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PC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 전분기 대비 소폭 감소한 1061억원을 기록했으며 콘솔 분야는 전년 동기 대비 274%, 전분기 대비 124% 증가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기여한 모바일 분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전분기 대비 30% 증가한 3959억원을 달성했다.
크래프톤 측은 “IP 콜라보레이션 및 탄탄한 라이브 서비스 구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관심과 충성도가 계속해서 높아져 매출이 확대됐다”고 밝혔다.
- 화해, 올 1분기 매출 151억원…전년 동기비 57% 증가
- ‘삼중고’ 딛고 흑자 전환에 성공한 스타트업들
- ONDA Hits KRW 48.4 Billion in Q1 2024 Transactions, Predicts Rapid Growth
- 띵스플로우, 1분기 매출 53.4억원으로 흑자전환…전년비 45.7%↑
- 온다, 올 1분기 거래액 484억원…매출액 35%↑-영업손실 33%↓
- 직방, 23년 매출 1200억원 ‘역대 최대’…영업손실 378억원 ‘적자폭 확대’
- 머스트잇, 23년 당기 순이익 5.6억원…3년만에 年 흑자 전환
- 오늘의집, 23년 매출 2402억원 ‘31%↑’…영업손실 175억원으로 66% 감소
- 한국신용데이터, 23년 매출 1,380억원 기록…전년비 2배 성장
- Mathpresso’s QANDA Hits Record KRW 17B Revenue, Targets Global Growth
- 해시드, 싱가포르 소재 블록체인 게임 개발 ‘곰블’에 투자
- 캐주얼 슈팅 대전 게임 ‘샌디플로어’, 시드 투자 유치
- 경기도,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참여기업 모집(~4월14일)
- 경콘진, 제 19회 경기게임오디션 참가팀 모집(~4/15)
-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 8개사 선정
- 경콘진, CJ ENM-카카오엔터-EBS-YG와 ‘IP 활용 게임 제작 지원’ 참가사 모집(~3월20일)
- [Korean Startup Interview] EZContentsLab: Enjoying AI-Based 3D Korean Learning for Foreigners Like a Game
- 경기도-경콘진, 게임 셀프 퍼블리싱 지원 참여 기업 모집(~3월22일)
- Hashed Leads $10M Seed Investment in Cross-Platform RPG Studio ‘Overworld’
- 해시드, RPG 게임 ‘오버월드’에 시드 투자 집행….1000만 달러 규모 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