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뷰노, 안국약품과 AI 기반 안저검사 공급 계약 체결

2022-05-17 < 1 min read

author:

뷰노, 안국약품과 AI 기반 안저검사 공급 계약 체결

Reading Time: < 1 minute

뷰노안국약품과 AI기반 안저 영상 진단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안국약품은 이번 계약을 통해 뷰노메드 펀더스 AI의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독점 판매를 맡는다.

뷰노가 개발한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안구 내 뒷부분인 안저 영상을 분석해 수초 내 12가지 이상 소견을 판독해주는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국내 최초 안저 진단을 돕는 인공지능 의료기기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허가를 받았고, 높은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아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제품이기도 하다.


해당 제품은 당뇨망막병증·황반변성·녹내장 등을 비롯한 다양한 망막 질환 진단에 필요한 소견을 제시한다. 제품에 적용된 안저 영상 판독 기술은 바이오 의료 이미징 분야 국제심포지엄(ISBI 2020)의 노인성 황반변성 판독 챌린지와 의료영상기술학회(MICCAI 2018)의 녹내장 진단 챌린지 등 세계적인 의료 영상 분석 대회에서 1위를 기록할 만큼 높은 정확성을 검증한 바 있다. 또한, 유럽 CE인증을 획득하는 등 그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안국약품은 지난 1월 국내 최초로 DPP4계열 당뇨병치료제인 ‘에이브스’, ‘에이브스메트’를 발매하면서 당뇨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당뇨환자의 대표적인 합병증인 당뇨망막병증을 예방 및 관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덕권 안국약품 대표는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통해 당뇨망막변증을 빠르고 정확하게 조기 진단해 약 500만명에 이르는 국내 당뇨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디지털 토탈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