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Funding

와인 NFT 거래소 ‘뱅크오브와인’ 운영사 블링커스, 팁스 선정

2022-06-10 2 min read

author:

와인 NFT 거래소 ‘뱅크오브와인’ 운영사 블링커스, 팁스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현물 와인 NFT 투자 거래 및 소유·경험 인증, 와인 금고 예치 플랫폼 ’뱅크오브와인’을 운영하는 블링커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비즈니스 모델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정부 지원 스타트업 육성 사업이다.

블링커스는 팁스 운영사인 블루포인트파트너스의 추천으로 팁스에 선정돼 향후 2년간 총 7억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블링커스가 운영하는 ‘뱅크오브와인’은 판매 가치가 높은 와인을 투자 목적으로 거래할 수 있는 와인 투자 거래소이자, NFT를 통해 와인에 대한 소유와 경험을 인증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블링커스는 국내 주류법상 개인이 와인 및 주류를 현물로 직접 거래할 수 없는 문제에 주목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현물 와인 NFT 교환권을 발행해 와인이라는 매력적인 투자처에 누구나 쉽게, 안정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정품 와인에 대한 소유권 및 경험 인증 문제를 NFT 현물 교환 이후 대체 발급되는 M-NFT(Memorial-NFT, 기억·추억을 보관할 수 있는 상징적 NFT)를 통해 해결했다. 

M-NFT로 개인은 웹3.0 시대에 걸맞은 포트폴리오 형식의 가상 와인바를 구성할 수 있다.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도 자신의 와인 경험을 인증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블링커스는 지난 4월 화이트리스트 민팅을 시작으로 3번의 성공적인 민팅을 통해 매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시장에서 비즈니스 모델 검증을 진행 중이다. 국내외 전통주·위스키·블록체인 업체 등과의 제휴를 통해 사업 저변을 다양하게 확대하고 있다.

박상욱 블링커스 대표는 “팁스 사업을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1차 목표”라며 “안정적인 서비스 구축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을 수 있는 팀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블링커스는 지난달 프리A 투자 완료를 바탕으로 ‘뱅크오브와인’의 글로벌 사업화를 추진 중이다. 싱가포르와 홍콩 시장을 타깃으로 거점 지역 확보에 나서고 있으며, 이달 뉴욕에서 열리는 NYC NFT 포럼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NFT(대체 불가 토큰)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