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오는 21일‘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 전문가 토론회’ 개최

2022-06-16 < 1 min read

author: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오는 21일‘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 전문가 토론회’ 개최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얼라이언스가 오는 21일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실, 조명희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의원실과 함께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스타트업들이 비즈니스 현장에서 직접 느끼고 있는 인공지능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과제를 살펴보고, 전문가들과 함께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발제는 ‘인공지능을 바라보는 눈’이라는 제목으로 김장현 성균관대학교 인터랙션사이언스학과 교수가 맡았다. 김 교수는 국내외 언론과 논문에서 인공지능을 바라보는 시각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인공지능 관련 정책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는 정윤혁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가 ‘인공지능 생태계, 스타트업이 말하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정 교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의 현황과 이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선결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 세션에서는 김 교수가 좌장을 맡아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해결방안’에 대해 토론한다. 토론에는 윤석원 테스트웍스 대표, 최재식 카이스트 AI대학원 교수 겸 인이지 대표, 김정환 부경대학교 휴먼ICT융합전공 교수, 김유빈 국회미래연구원 연구위원 등 인공지능 데이터 스타트업과 학계, 정책연구자 등이 참여한다. 

토론회를 공동주최한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최항집 센터장은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정책입안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정부와 국회에서도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숙고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토론회는 네이버TV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채널, 유튜브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채널로 동시 생중계된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