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logistics

콜로세움, ‘2022 인텔리전스 대상’ 스타트업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22-06-22 < 1 min read

author:

콜로세움, ‘2022 인텔리전스 대상’ 스타트업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Reading Time: < 1 minute

콜로세움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가 주관하는 ‘인텔리전스 대상’에서 ‘지능형 스타트업’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인텔리전스 대상은 지능정보시스템을 기반으로 사회와 기술변화에 앞장선 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콜로세움은 AI 풀필먼트를 통해 중소형 창고의 AI 디지털 전환을 진행해왔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온라인 판매자와 중소형 창고를 연결하는 플랫폼을 개발, 운영하며 물류서비스 분야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콜로세움의 솔루션 ‘COLO’에 AI 기술을 적용, 물류센터의 ▲창고 작업 프로세스 최적화 ▲물류센터 생산성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한 물류작업의 효율성이 기반이 되어 각 특화센터의 물류처리 역량을 강화한 콜로세움의 물류센터 네트워크는 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환경에서 고객 맞춤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자사의 네트워크형 물류센터와 AI 풀필먼트 솔루션으로 요즘의 이커머스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물류 니즈에 더욱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하반기 출시할 COLO Global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물류혁신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물류(Logis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