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Mobility

쏘카, 업무용 장기렌트 상품 정식 출시

2022-06-27 2 min read

author:

쏘카, 업무용 장기렌트 상품 정식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는 1개월 단위로 계약 가능한 업무용 장기렌트 상품 ‘쏘카비즈니스 플랜’을 정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쏘카비즈니스 플랜은 ‘우리 회사 전용’ 쏘카를 계약 후 자유롭게 이용하는 월 단위 차량 대여 상품이다. 최소 1개월부터 계약할 수 있으며 법인, 지자체뿐 아니라 개인 사업자와 소상공인도 이용 가능하다. 비즈니스 플랜 상품 확인과 견적 신청은 쏘카비즈니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임직원은 배차 담당 부서를 통하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쏘카 앱으로 실시간 예약 후 실물 차량키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이동을 시작할 수 있다. 관리자는 자동 관리 시스템으로 차량 이용 내역은 물론 유류비와 하이패스 결제 내역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소모품 교체 등 차량 관리도 쏘카의 방문 정비 서비스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비즈니스 플랜은 최근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로 업무 목적의 차량 구매 역시 공급이 지연되고, 친환경 ESG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대기업, 지자체, 공공기관 등이 앞다퉈 업무 전용 차량 소유를 줄이는 가운데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정식 출시 전부터 기업과 지자체의 요청이 많아 200대 이상 규모로 운영 중이다. 유연한 계약기간, 전기차를 포함한 다양한 차종, 계약 완료 후 4일 내 차량 인도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 등으로 서비스 만족도가 높다.

쏘카의 B2B 상품 쏘카비즈니스는 쏘카만의 대규모 차량 플릿 관리 기술과 데이터 기반 이용 효율 극대화 노하우를 통하여 기업과 단체가 투명하게 업무용 차를 공유하고, 더 적은 차량으로 더 많은 이동을 함으로써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것이 목적이다. 2019년 B2B시장 진출 이후 매주 2천 여대의 쏘카가 업무용 맞춤 이동수단으로 전국을 달리고 있다.

유성환 쏘카 B2B중장기상품전략팀장은 “업무전용 차량 소유, 배차 일정 관리 등의 부담으로부터 자유로운 ‘우리 회사 전용 쏘카’로 업무 이동도 스마트하게 경험해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