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경기혁신센터-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2기 혁신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2022-06-29 < 1 min read

author:

경기혁신센터-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2기 혁신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KB유니콘클럽 2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을 이끌어갈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혁신을 주도할 스타트업 10개사를 선정해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경기혁신센터에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기업에는 입주 공간 무상제공 및 직접투자(SEED)를 위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경기혁신센터의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도전할 경우 적극적인 지원도 제공된다.

이번 2기 선정기업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네트워킹 기회, ▲ IR 컨설팅을 통한 투자자 연계, ▲경기혁신센터의 국내외 파트너십을 활용한 오픈이노베이션 연계 및 해외 시장 진출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는 총 171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하여 17: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고,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10개사 선발을 마쳤다.

최종 선정기업은 ▲엑스크루(글로벌 액티비티 플랫폼), ▲리빌더에이아이(내 손안의 3D 스캐너 VRIN), ▲한국딥러닝(초고속 딥러닝 기반 물류 운송장 인식 시스템), ▲큐심플러스(양자통신용 그래픽 기반 S/W시뮬레이터), ▲한국주택정보(소규모 건물용 자동화 관리비 정산 솔루션), ▲ 아이핀랩스(딥러닝 기반 실내위치 추적SaaS), ▲라온로드(AI기반 ITS솔루션), ▲뤼튼테크놀로지스(자연어 AI기반 작문 보조 솔루션), ▲에스엘즈(스마트라우팅 기반 AR내비게이션 솔루션), ▲얼리페이(자영업자를 위한 선정산 서비스)이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혁신적인 BM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 선정돼 매우 기대가 크다”며 “경기센터의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