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경기혁신센터-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3기 10개사 선정

2023-06-26 2 min read

author:

경기혁신센터-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3기 10개사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판교 창업존에서 KB국민은행과 함께 혁신을 주도할 ‘KB유니콘클럽 3기’ 10개사 선정을 마치고 23일 발대식을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차세대 유니콘을 꿈꾸는 혁신 스타트업 10개사를 발굴하여,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경기혁신센터에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우수기업에는 입주 공간 무상제공 및 직접투자(SEED)를 위한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선정기업은 기업진단을 통해 경기혁신센터 협약기간 동안 기업의 성장 속도에 맞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포함해 ▲팁스(TIPS) 투자연계 프로그램 ▲전문가 네트워킹 기회 제공 ▲IR컨설팅을 통한 투자자 연계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선정기업 10개사가 모두 참석하여 사업아이템 소개와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포부를 공유했다.

최종 선정기업 10개사는 ▲모큐라텍(리튬이차전지 사용 분야 전체에 활용 가능한 배터리 SoH 관리 시스템 ‘BBM(Battery Balance Module)’ ▲아타드(데이터 순환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WEB 3.0 탈중앙화 데이터 거래 플랫폼 ‘ATAD Data Market’) ▲키보코( Generative AI 기반 다국어 학습 플랫폼 ‘Bite+’) ▲지오에이티컴퍼니(생활가전 견적 플랫폼 ‘가전나우’) ▲아는소방씨엔씨(화재 예방 무선 수신기·무선 감지기)▲포그라운드(키즈전용 액티비티 콘텐츠 OTT 플랫폼 ‘쿠키즈’) ▲SR(창원대학교 교수 정해성, 폐배터리 리튬 추출 및 탄산리튬을 생산하는 자원순환기술) ▲아이피윈(대표 이용진, 글로벌 상표조사 플랫폼 ‘WATS’) ▲자라소프트(SaaS기반 AI 영상얼굴인식 및 자동 마스킹 웹서비스 ‘블러미’) ▲에코캐탈(성균관대학교 교수 이효영, Co₂로부터 아세톤(C3) 추출을 통한 탄소저감 기술) 등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KB국민은행의 조용범 ESG부장, 강명모 판교종합금융 본부장, 양보영 부센터장,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김원경 센터장, 이종휘 본부장, 이용길 팀장, 박종각 가천대객원교수(성남시의원, 경영학박사, KPC코칭)가 참석하여 기업들을 격려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경기혁신센터가 선정된 기업을 밀착 지원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할 예정이며,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회차를 거듭하며 프로그램 운영의 질과 참여기업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KB국민은행도 발맞추어 나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박종각 경기혁신센터 자문위원(가천대 객원교수, 성남시의원)은 “성남 발전의 동력은 기업의 성장이라고 생각한다”며, “도시발전을 견인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 유치 환경을 구축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유용한 스타트업 리스트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