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경기혁신센터-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3기’ 성과공유회 개최

2024-01-19 2 min read

author:

경기혁신센터-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3기’ 성과공유회 개최

Reading Time: 2 minutes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지난 18일 KB국민은행과 ‘KB유니콘클럽 3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KB국민은행’과 경기혁신센터가 기술창업분야의 3년 미만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입주지원부터 투자연계까지 맞춤형 액셀러레이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상호 협력해 ESG경영 목적을 실현하고자 미래 동반 성장이 기대되는 혁신 스타트업을 후원하며, 경기혁신센터는 선발된 기업의 초기 기업진단에 따른 기업별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으로 기업의 역량 강화 및 성장을 지원한다.

올해 들어 3년차인 KB유니콘클럽 3기에 유망기업 10개 스타트업이 선정돼 경기혁신센터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스케일업을 이루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이날 진행된 성과공유회는 KB유니콘클럽을 통해 이뤄낸 성과들을 토대로 투자유치 사례 공유, 글로벌진출 성과 공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성과 공유 등이 진행됐다.

먼저 1기의 △청명첨단소재(스마트 윈도우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에 적용 가능한 광학 시트)와 2기의 △뤼튼테크놀로지스(AI 기반 작문 보조 솔루션)가 선배기업의 성과 및 성공사례를 공유하며 후배 기업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했다.

투자와 관련돼 △모큐라텍(리튬배터리 화재 안전 강화 시스템) △아타드(Web3기반 탈중앙화 데이터 거래플랫폼), △자라소프트(SaaS기반 영상 속 얼굴 자동인식 및 블러 마스킹 처리기술)가 팁스 유치 사례 및 투자 유치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2024년 CES혁신상을 수상한 △아는소방씨엔씨(화재감시 IoT센서 및 화재 관제 시스템 개발)는글로벌 진출에 대한 성과를 발표했다. 그 이외에도 △키보코(Generative AI기반 다국어 학습 플랫폼), △지오에이티컴퍼니(생활 가전 비교 플랫폼, 가전나우), △포그라운드(키즈전용 액티비티 콘텐츠 OTT플랫폼, 쿠키즈), △아이피윈(글로벌 상품조사 플랫폼, WATS) △SR(폐배터리 내 탄산리튬 선택적 추출 기술), △에코캐탈(CO2로부터 C3 추출을 위한 습식 추출 기술) 등이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KB국민은행 측은 “앞으로도 ESG경영목적을 실현하고 대한민국의 잠재력 있는 기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협력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경기혁신센터 측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 및 투자유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경기센터의 TIPS 프로그램 선정에도 도움을 줘 혁신 스타트업이 K-유니콘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