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클라썸, 전 분기 대비 매출 414% 기록

2022-06-30 < 1 min read

author:

클라썸, 전 분기 대비 매출 414% 기록

Reading Time: < 1 minute

교육 소통 플랫폼 클라썸이 2022년 1분기 수주액이 전 분기 대비 414%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매출 성장을 이끈 주요 배경은 대기업과 공기업에서의 클라썸 도입 사례가 눈에 띄게 증가했기 때문”이라며 “인재 채용과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소통을 중심으로 한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한 기업들이 발 빠르게 변화에 나선 것”이라고 분석했다.

클라썸은 2018년 설립 이후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톰벤처스를 비롯한 6곳의 투자사에서 투자를 유치하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액 74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삼성, LG인화원, 직방, 서울대, 연세대 등 전 세계 25개국 6,000여 개의 기업과 학교에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썸은 학습자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점이 특징인 커뮤니티 기반의 교육 플랫폼이다. 소통이 활발한 SNS의 특성을 교육 현장에 적용해 참여도를 높였다. Zoom, 영상, 퀴즈 등 유연한 커리큘럼 설계 및 운영을 할 수 있어 블랜디드 러닝도 가능하다. 또한 학습 과정에서 축적된 소통 데이터를 분석하고, AI기술로 유사 질문을 추천하는 등 소통을 체계화하며 관리의 효율성을 높인다. 필요한 기능만 선택적으로 조립할 수 있으며, 학습관리시스템(LMS)이 있다면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교육에서 단순히 참여도를 높이는 것을 넘어 임직원이 스스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성장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소통과 참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고 있음을 교육 현장에서 확인했다. 소셜미디어, 유튜브, Zoom 등의 서비스 사용이 일상화되었고,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비중도 높아졌다. 드디어 소통과 참여 기반의 교육이 널리 퍼질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 것이다. 교육 소통에 특화된 클라썸이 이를 지원하며 소통 중심의 학습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전했다.

[기업 실적(earning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