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Enterprise

라플라스테크테크놀로지스, 벤치마크 신기능 출시

2022-07-12 < 1 min read

author:

라플라스테크테크놀로지스, 벤치마크 신기능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라플라스 애널리틱스 솔루션에 우리 쇼핑몰이 타사 대비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를 평가해주는 벤치마크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벤치마크는 라플라스가 커머스 성장을 지원하는 쇼핑몰 비교 기능이다. 사용자는 라플라스 전체 입점사 대비 자사 커머스 지표가 상위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 손쉽게 비교할수 있다. 멀티 브랜드를 연동한 사용자의 경우, 분석을 원하는 본인의 브랜드를 선택하여 각 브랜드의 커머스 지표를 나눠 분석할 수 있다. 

타사의 매출은 외부 데이터로 추정할 수 있지만, 내부 지표와 관련된 데이터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객단가, 이탈률, 재구매율 등과 같은 데이터를 타사와 비교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라플라스는 이러한 사용자 요구를 파악, 커머스 데이터 연결부터 지표 분석, 벤치마크 비교 기능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선택한 브랜드는 300개를 넘어섰으며 지난달에는 고객사 총 연매출액 4700억을 돌파했다. 

박병민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대표는 “이번 벤치마크 기능 출시는 커머스 데이터를 비즈니스 성장에 효율적으로 연결하고자하는 라플라스의 다양한 시도 중 하나”라면서, “더 직관적인 방식으로 커머스 데이터를 해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10x 문화 (10배 이상 성장하고자 하는 문화)에 걸맞는 탁월한 인재들을 공격적으로 영입하고 있다”며 “프로덕트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테크, 프로덕트, 비즈니스 등 전 직군 채용 중”이라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