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주식 SNS 투자 ‘소셜인베스팅랩’, KB증권서 투자 유치

2022-07-18 < 1 min read

author:

주식 SNS 투자 ‘소셜인베스팅랩’, KB증권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소셜인베스팅랩 KB증권에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소셜인베스팅랩이 지난해 12월 최초로 선보인 ‘커피하우스’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자체 개발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와 기존 증권사의 MTS(Mobile Trading System)를 결합한 신개념 주식 SNS 투자 플랫폼이다. 커피하우스에서는 국내 증권사의 계좌 개설 및 주식을 거래할 수 있고, SNS를 통해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로 커피하우스 전체 이용자의 64%는 2030세대다. SNS에 친근한 젊은 투자자들을 주축으로 실거래 기반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실시간 정보를 교류하며, 론칭 3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약 15만 건을 돌파했다.

소셜인베스팅랩은 국내 대형 금융사들의 투자 유치 및 서비스 제휴를 성사하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와 신한금융그룹의 초기 투자를 시작으로, 2월에는 SK증권과 IBK기업은행에서 프리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어 이번 달 KB증권의 투자까지 연쇄적으로 투자 유치에 성공하고 있다.

소셜인베스팅랩은 정부와 대기업 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잇달아 선정되며,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소셜인베스팅랩은 5월 젊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문화를 제시, 건강한 투자 공간을 제공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중소기업벤처부와 구글플레이의 협업 사업인 ‘2022 구글 창구 프로그램 4기’에서 전체 80개 기업 중 10위를 차지했다.

최근에는 ‘KB 스타터스’의 2022년 상반기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KB 스타터스는 KB금융그룹이 2015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는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매년 혁신 스타트업들을 선발해 성장 단계별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동엽 소셜인베스팅랩 대표는 “소셜인베스팅랩은 앞으로도 건강한 투자 문화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며 “올 하반기에는 인도와 일본에서의 사업도 본격화해 한국을 넘어 아시아의 젊은 투자자들에게 소셜 인베스팅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