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농수산물 직거래 ‘팔도감’, 35억원 투자유치.. “4050 X세대 정조준”

2022-07-27 < 1 min read

농수산물 직거래 ‘팔도감’, 35억원 투자유치.. “4050 X세대 정조준”

Reading Time: < 1 minute

농수산물 직거래 플랫폼 ‘팔도감’을 운영하는 라포테이블이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베이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35억 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전국 팔도의 맛 도감’이라는 뜻을 가진 팔도감은 우수한 품질의 농수축산물을 생산하는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직거래 플랫폼이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모바일 농축수산물 시장은 연 35% 고속 성장하고 있는 거대 시장으로 시장 규모는 6조 원에 이른다. 특히, 코로나 이후 4인 이상 가구에서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비중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팔도감의 이용자 중 80%는 가구 내 주 식품 구매자인 40~50대이다. 식재료의 맛과 품질에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는 이들은 현지에서 생산되는 제철 농수산물에도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드러났다. 팔도감은 이러한 소비자 특성에 맞추어 자체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상품만을 엄선하고 직관적인 화면과 단순한 가입·주문 시스템을 도입했다. 

팔도감은 X세대 패션앱으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는 ‘퀸잇’의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로 운영진은 퀸잇을 이끈 핵심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다. 퀸잇의 경쟁력인 상품기획력과 UI(사용자환경)를 내세워 X세대를 공략하고자 한다. 

소프트뱅크벤처스 정희재 수석은 “팔도감은 퀸잇의 X세대에 특화된 방정식을 그대로 적용해 빠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며 “모회사 라포랩스와 시너지를 통해 X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모바일 커머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원호 라포테이블 대표는 “산지직송 플랫폼은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가 바라던 서비스”라며, “이번 투자를 통해 공격적인 서비스 확장과 인재 채용에 힘을 실을 것”이라고 말했다.

[애그리테크(AgriTech) 관련 뉴스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