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Exit

리멤버, 신입 채용 전문 ‘자소설닷컴’ 인수.. “올해만 3번째.. 적극 인수합병 추진”

2022-07-28 2 min read

리멤버, 신입 채용 전문 ‘자소설닷컴’ 인수.. “올해만 3번째.. 적극 인수합병 추진”

Reading Time: 2 minutes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 ‘리멤버’의 운영사 드라마앤컴퍼니는 신입 채용 전문 플랫폼인 ‘자소설닷컴’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안손앤컴퍼니’, ‘슈퍼루키’에 이어 올해 리멤버가 인수한 기업 중 3번째다.

자소설닷컴은 누적 가입자 80만명을 보유한 신입 채용 전문 플랫폼이다. 취준생, 중고 신입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이직·채용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기업·공기업 취업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상위 20개 대학 졸업생의 70%가 사용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취준생 인재풀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리멤버는 이번 자소설닷컴 인수를 통해 신입 채용 시장에서부터 우수 인력을 사전 선점하여 양질의 인재풀을 확보하는 한편, 기업을 대상으로 신입과 경력을 아우르는 종합 채용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양사는 통합회원 체제를 도입하여 우수 인재 관리를 효율화하고, 플랫폼별 채용 상품을 하나로 결합한 패키지 판매를 통해 사업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편 드라마앤컴퍼니는 지난해 말 1,6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 이후, 성장 모멘텀을 만들기 위한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올해 4월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 ‘이안손앤컴퍼니’를 시작으로, 최근 신입・인턴 채용 전문 플랫폼 ‘슈퍼루키’, ‘자소설닷컴’을 연이어 인수했다. 향후에도 리멤버의 채용 사업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드라마앤컴퍼니 최재호 대표는 “리멤버는 자소설닷컴이 보유한 잠재력 있는 우수 인재들을 구직 활동의 시작점에서부터 흡수하여 향후 국내 경력 채용 시장 내 압도적인 사업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리멤버의 플랫폼 파워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기업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M&A를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소설닷컴 운영사 앵커리어의 박수상 대표는 “신입 채용 시장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해 온 자소설닷컴과 경력직 채용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리멤버가 연합군으로 만나 앞으로의 성장세가 더욱 기대된다”며 “자소설닷컴을 이용하는 신입 구직자들에게도 단순 취업을 넘어 향후 다양한 커리어 기회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