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Exit

자비스앤빌런즈, ‘하우머치’ 인수.. “하반기 긱워커 잡매칭 서비스 제공”

2022-08-08 2 min read

자비스앤빌런즈, ‘하우머치’ 인수.. “하반기 긱워커 잡매칭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2 minutes

개인 세무 시장을 혁신하는 택스테크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가 아르바이트 급여 및 일정 관리 앱 ‘하우머치’ 운영사 두들팩토리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하우머치는 아르바이트생들이 간편하게 급여 계산 및 근무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시급, 일급 등 급여 계산 및 관리, 주휴·연장·야간·휴일 수당 등 각종 수당 계산, 근무 일정 관리, 아르바이트생 익명 커뮤니티 등 아르바이트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출시 이후 누적 다운로드 수는 40만건을 돌파했으며, 월 사용자(MAU)도 12만명에 달한다.

특히, 하우머치는 지역, 업종, 시급, 근무시간 등을 바탕으로 N잡러, 프리랜서, 아르바이트생 등 긱워커들의 구직자 맞춤 일자리를 추천하거나 이들의 성향을 분석한 맞춤형 구인공고 작성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인수는 자비스앤빌런즈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긱워커 전문 잡매칭 서비스 준비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자비스앤빌런즈는 하우머치가 보유한 긱워커 대상 서비스 운영 노하우에 삼쩜삼만의 기술적 노하우를 더해 잡매칭 시장 진출과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보다 다양한 긱워커 대상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자비스앤빌런즈 김범섭 대표는 “삼쩜삼이 준비하고 있는 긱워커 잡매칭 서비스를 위해서는 하우머치가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와 아르바이트생들의 다양한 근무 데이터들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인수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고객의 실질적인 부를 늘려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긱워커를 위한 생활 밀착형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라고 밝혔다.

하우머치 운영사 두들팩토리의 서승환, 전낙현 공동창업자도 자비스앤빌런즈에 합류하게 됐다. 두 대표는 삼성전자에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IoT Cloud 서버 개발에 참여했다. 이후, 삼성전자 사내 벤쳐를 거쳐 2019년 하우머치 운영사 두들팩토리를 설립해 운영해왔다. 두 공동창업자는 잡매칭 사업 서비스 개발을 주도할 예정이다.

서승환, 전낙현 두들팩토리 공동창업자는 “1250만 가입자를 빠르게 모을 수 있었던 삼쩜삼의 편리한 UX와 하우머치의 긱워커 일자리 시장 노하우를 접목하여, 긱워커의 부를 증대하겠다는 미션을 함께 이루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7월 말 기준 가입자수 1250만 명, 누적환급신고액 5210억원을 돌파한 삼쩜삼은 종합소득세 정기 신고 기간인 올해 5월 한 달 간 가입자 수 96만 명, 누적환급신고액 2273억원이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