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HR테크 ‘딜’, 호주 상장사 페이그룹 1천억원에 인수

2022-06-24 1 min read

author:

HR테크 ‘딜’, 호주 상장사 페이그룹 1천억원에 인수

Reading Time: 1 minute

HR 서비스 (Deel)이 호주 기반의 인적자원관리(Human Capital Management, HCM) 및 페이롤 제공사인 페이그룹(Paygroup Limited)의 보통주 100%를 약 1천억 원 지분가치에 인수한다고 24일(우리시간) 발표했다.

페이그룹은 호주, 싱가포르, 홍콩, 인도, 일본 등 글로벌 2,800개 이상의 기업에 페이롤 (급여 지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연간 10조 원 규모의 급여를 처리하고 있다. 여러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기업이 주 고객사로, 해외 직원 페이롤 서비스와 인적 자원 관리(HCM)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딜은 글로벌 팀을 운영하는 기업에 필요한 인사 업무를 디지털화해, 채용 이후 필요한 전자 계약서 발송과 급여 정산을 포함한 인사 관리를 HR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페이그룹 인수를 통해 HR SaaS 시스템을 강화하고, 글로벌 페이롤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상장사인 페이그룹은 호주 자본시장 제도에 따라 제도실행계약(Scheme Implemetation Agreement, SIA) 절차를 밟게 된다. 약 3개월 후 절차가 완료되면 페이그룹 구성원 약 400명이 딜로 이동할 예정이다.

필립 부아지즈(Philippe Bouaziz) 딜 CFO는 “딜의 글로벌 크로스보더 HR 서비스가 페이그룹과 만들어 낼 시너지가 기대된다”면서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딜은 크로스보더 HR 선도 기업으로서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확장을 가속하겠다”고 말했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