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캠핑장 예약-검색 ‘캠핏’, 런칭 1년6개월만에 누적 방문자 수 400만명 돌파

2022-08-26 < 1 min read

author:

캠핑장 예약-검색 ‘캠핏’, 런칭 1년6개월만에 누적 방문자 수 400만명 돌파

Reading Time: < 1 minute

원스톱 캠핑 플랫폼 ‘캠핏’을 운영하는 넥스트에디션은 자사 서비스가 지난해 3월 서비스를 런칭한 이후, 1년 6개월만에 약 400만명의 누적 고유 방문자 수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600~800만 명으로 추정되는 국내 캠핑 인구 2명 중 1명은 캠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것으로 추정되는 수치다. 

지난해 3월 베타서비스로 시작한 ‘캠핏’은  9월 앱 서비스를 정식 출시하여, 현재 실시간 예약이 가능한 캠핑장 수 400여개를 확보하며 국내 최다 캠핑장 입점 플랫폼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더불어 최근 월 거래액 60억원, 월 고유 방문자 수(MAU) 60만명을 넘어서면서, 국내 캠퍼들이 가장 즐겨 찾는 캠핑 플랫폼으로 등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캠핑은 타 레저 및 숙박시설과 다르게 준비 과정에서 매우 많은 정보가 필요한데, ‘캠핏’은 캠핑 정보 제공 및 탐색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캠핑 시장에 특화된 PMS를 자체 개발하여, 캠핑 시장의 참여자인 캠퍼와 캠핑장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캠핏 측은 “캠핑장 사업주의 대부분은 50대 이상이기 때문에 온라인 방식에 익숙하지 않고, 관리 해야할 정보가 많은데 비해 사업 환경이 매우 열악하다”라며 “누구든 쉽게 캠핑장을 관리할 수 있도록 캠핑장 사업주들에게 친화적으로 캠핑 PMS를 더욱 고도화 시키고 캠퍼들에도 쉽게 캠핑을 경험하게 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에디션은 올해 1월 스프링캠프, 베이스인베스트먼트, 패스트캠퍼스의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에 이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되며 빠르게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