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인간 면역화 마우스 제조 ‘씨앤에스알’, 액트너랩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2022-09-15 < 1 min read

인간 면역화 마우스 제조 ‘씨앤에스알’, 액트너랩에서 투자받아 팁스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인간면역화 마우스 제조 기술의 선두주자인 씨앤에스알액트너랩의 투자를 받아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간면역화 마우스는 인간의 세포 또는 조직을 이식하여 인간의 면역시스템을 보유한 개체로, 인간의 질병을 가진 동물 모델이다. 생체 내 시스템과 다양한 상호 작용에 대한 연구가 다양해질 수 있는 바이오소재이다. 

특히, 씨앤에스알의 인간 면역화 마우스는 마우스 체내에 인간의 혈구세포(CD45-positive cells)의 비율이 80% 이상을 차지하면서 GvHD(이식편대숙주병)를 극복한 고도화된 제조 기술을 통해 T세포, B세포, NK세포, NKT 세포 등 미세한 면역세포까지 역추적할 수 있는 R&D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간의 암, 면역질환, 대사질환 및 감염병과 같은 다양한 재현성 모델을 제공함과 동시에 임상 이전 단계에서 치료제의 효능, 안전성 검증 등에 바이오산업의 전반적인 기술 개발에 꼭 필수적인 검증단계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씨앤에스알의 최미영 대표는 “고객의 Needs 맞춤형 기반의 MHC class typing까지 표적한 인간 면역화 마우스 모델에 다양한 질환 재현성 모델을 적용한다면 면역항암제를 비롯한 CAR-T, NK 세포치료제 등 임상 이전 단계에서 확실한 검증 결과를 제공할 수 있고, 현재까지 외산에 의존적인 바이오 시장 내에서 순수 국내 기술 기반의 K-BIO 산업 소재의 경쟁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올 것”이라고 밝혔다.

씨앤에스알의 손건우 기술개발 총괄 이사는 “신약 개발에 수 조원에 이르는 연구 개발비용과 기간을 고려한다면 인간면역화 마우스는 제약, 의학, 바이오 산업에 필수적인 바이오 소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마지막으로 최대표는 “기타 윤리적 측면, 장애 요소들도 있겠지만 기존의 대량 생산된 소비자 선택 중심의 보편적 의료∙바이오산업에서 니즈에 맞춘 맞춤형 R&D 서비스로 4차 산업 흐름에 걸맞는 한국의 바이오 기업으로써 글로벌 일류가 될 것”이라 전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