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가전 큐레이션 커머스 ‘노써치’, 30억원 투자유치

2022-09-20 2 min read

가전 큐레이션 커머스 ‘노써치’, 30억원 투자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가전제품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 ‘노써치’가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SBI인베스트먼트CJ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다. 노써치는 지난 2020년에 매쉬업엔젤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노써치’는 가전제품의 성능 정보 탐색, 사용 리뷰 확인, 상품 검색 및 구매까지 한 번에 가능한 가전 원스톱 플랫폼이다. 소비자에게 복잡한 가전제품 스펙 정보(주요 기능, 성능, 기본 사양 등)를 표준화된 기준으로 제공해 제품의 이해를 돕고 환경과 조건, 선호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소비자가 가전 구매 시 꼭 필요한 실생활 맞춤형 콘텐츠인 제품 성능 분석 정보, 구매 가이드, 전문가 리뷰 등 차별화된 가전제품 정보를 제공한다. 

노써치는 소비자의 현명한 구매 경험을 통해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2018년부터 가전 전문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하며 가전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쌓았고, 현재 2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며 소비자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노써치는 2021년 4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노써치 추천 제품의 자사몰 입점이 증가하면서 1년 만에 1160% 이상 성장, 월 거래액 10억 원을 달성했고 지난 8월 기준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특히 노써치가 직접 제품을 추천하는 ‘노써치픽’과 이용자의 환경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맞춤추천’은 소비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서비스 이용자의 구매전환율이 10% 이상에 달한다.

노써치 서영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노써치가 분석하고 추천하는 제품의 카테고리 및 입점 상품의 품목수(SKU)를 공격적으로 확대해 이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며 “노써치의 제품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능 데이터 확보 및 콘텐츠 생성을 자동화하고 추천 카테고리를 빠르게 확장한 뒤, 가전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소비자가 현명한 구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BI 인베스트먼트 이주혁 이사는 “노써치는 신뢰도 높은 전문 콘텐츠 제작 역량과 커머스를 전개할 수 있는 상품 기획(MD) 역량, IT 개발력을 보유한 팀”이라며 “초기 콘텐츠 커머스 기업으로서 유의미한 성과 지표를 보이고 있고, 가전 외 전 분야로의 확장성 또한 기대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One Comment
  1. […] 가전 큐레이션 커머스 ‘노써치’, 30억원 투자유치 : 가전제품 큐레이션 커머스 플랫폼 ‘노써치’가 프리시리즈A 펀딩으로 SBI인베스트먼트와 CJ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노써치는 지난 2020년에 매쉬업엔젤스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있어요. 노써치는 2021년 4월 정식 서비스 출시 후 노써치 추천 제품의 자사몰 입점이 증가하면서 1년 만에 1160% 이상 성장, 월 거래액 10억 원을 달성했고 지난 8월 기준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