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클래스101, 전속 크리에이터 ‘버추얼휴먼 백하나’ 선보여

2022-09-20 2 min read

클래스101, 전속 크리에이터 ‘버추얼휴먼 백하나’ 선보여

Reading Time: 2 minutes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인공지능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와 협업해 클래스101만의 전속 크리에이터 버추얼 휴먼 백하나를 선보인다.

버추얼 휴먼 ‘백하나’는 클래스101에서 기획 및 페르소나를 개발하고 이스트소프트가 AI Persona 기술을 활용해 구현한 가상 인간이다. 실존 인물의 초상권, 시공간적 제약, 인적 리스크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만큼 가상 인간의 특장점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IP 비즈니스 등 다채롭고 새로운 도전을 해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하나’의 페르소나는 ‘LIVE THE WAY YOU LOVE(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도록)’이라는 가치관을 토대로 사랑하는 일을 하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32세 크리에이터 겸 프리랜서 디자이너다. 우리 주변에서 있을 법한 친근한 매력과 더불어 전문성과 신뢰감이 느껴지는 이미지로 세상의 다양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백하나’는 비주얼 공개 전 2022년 4월부터 인스타그램 활동을 시작했다. 브랜드 디자이너의 직업을 가진 만큼 브랜딩 도서 및 각종 전시, 브랜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게재하며 팔로워들과 적극 소통하고 있으며, 특히 브랜딩 책 소개 콘텐츠가 높은 공유 및 저장 수 기록, 브랜딩과 디자인 관련 DM(Direct Message) 문의가 들어오는 등 긍정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앞으로 인스타그램 활동 외에도 클래스101에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퍼스널 브랜딩’, ‘NFT 작가되기’ 등 온라인 클래스 오픈 및 본격적으로 클래스101의 전속 크리에이터로 데뷔해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향후에는 이스트소프트와 에이전트 사업 협약 체결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광고 모델로도 활동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클래스101의 버추얼 휴먼 백하나 프로젝트를 기획한 AI STUDIO(에이아이 스튜디오) 김민섭 담당자는 “버추얼 휴먼 ‘백하나’는 기존에 사람을 그대로 복사해 뉴스나 온라인 강의에 활용한 것과 달리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가상의 페르소나로 자신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토대로 다양한 활동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온라인 클래스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버추얼 휴먼인 만큼 온라인 클래스 오픈을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디자이너로서의 활동을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버추얼 휴먼 관련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