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재배기 개발 ’지에스에프시스템‘,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스마트팜 기업 지에스에프시스템은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지에스에프시스템은 편리하게 다양한 채소를 키울 수 있는 식물재배기 ‘MineFarm 쇼케이스’를 개발했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Mist Aeroponics 기술과 독자적인 LED 조명 기술로 유지비용을 줄이면서 경쟁사 대비 성장속도 1.5배 빠른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용자가 씨앗 또는 새싹을 심은 후 앱(APP)을 통해 작물을 선택 하면 데이터에 기반하여 수확할 때까지 온도, 습도, 조명 등 생육환경을 자동으로 관리한다. 소비자는 간편하게 작물을 재배하며, 직접 키운 신선한 채소를 사용자 앱(APP)에서 제공하는 레시피를 통해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해외진출을 목표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법인을 설립했으며, 2022 CES 미국, IFA NEXT 2022 독일 베를린 전시회 참가를 통해 제품의 시장성을 확인했다. 오는 10월에는 GITEX North Star Dubai 2022 두바이 전시회 참가를 통해 ‘MineFarm 쇼케이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팬데믹이 가속한 식물재배기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연 평균 5.2% 성장하며 2022년부터 2030년까지 32억달러(약 4조2000억 원) 규모로 매년 성장하는 상황”이라며 “(주)지에스에프시스템은 푸드마일리지를 대폭 줄였다는 점과 물 사용량이 적고 폐양액 배출이 적다는 친환경적 기술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 🎙️의료용 대마 전문 애그테크 ‘애그유니, 팁스 선정
- 🎙️애그유니, 스웨덴 ‘반투월드’와 아프리카 푸드밸리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
- 🎙️애그유니, 버던트테크놀로지와 손잡고 글로벌 ‘헴프’ 시장 진출
- AI 기반 스마트팜 ‘크로프트’, 퓨처플레이서 시드 투자 유치
- “생산이 아닌 예술산업으로의 농업을 꿈꾼다” 권미진 애니유니 대표(동영상)
- 의료용 대마 전문 ‘애그유니’, 인포뱅크 등으로부터 투자 유치
- 50조 규모 성장 대체식품 시장.. 국내외 주요 플레이어는 누구?
- AI 기반 스마트팜 ‘아이오크롭스’, 7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 애그테크 ‘엔씽’, 삼성증권 주관사 선정…24년 IPO 목표
- [국내 진출 해외 창업팀] 우리의 생활과 농업을 잇는 실내 원예 솔루션 ‘허비아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