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 YBM서 전략적 투자 유치
커리어 커뮤니티 코멘토가 교육기업인 YB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21년 해시드 등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지 12개월 만이다.
코멘토는 누적가입자 100만명과 대부분의 4년제 대학 고객으로 확보한 MZ세대의 대표 커리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대표 직무교육프로그램인 직무부트 캠프뿐 아니라 일 경험을 통해 진로 결정을 지원하는 진로부트캠프, Work 샘플 테스트(sample test) 기반의 채용 평가 프로그램인 익스턴십 및 경력자 전용 교육프로그램인 실무PT 등 다양한 직무교육 및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현재 신한금융그룹이 전국 단위로 운영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의 2022 액셀러레이터 멤버십에 참여하고 있다.

YBM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출판, 토익(TOEIC)ᆞ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등 공인외국어능력인증시험 시행, COS(Coding Specialist)와 DATA(Data Analysis Technology Assessment) 등 IT 분야 테스트 시행 등이 주요 사업인 국내 대표 교육기업이다. 2021년부터 에듀테크ᆞ메타버스ᆞ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에 전략적으로 투자하면서 개방형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양사는 성장하는 성인교육 및 직무교육 시장에서의 콘텐츠 제작 및 유통까지 전 부분에서 협력을 강화하여, 코로나 이후 변화하는 일자리와 교육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코멘토 이재성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코멘토는 커리어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진로부터 취업, 채용, 실무역량 강화 뿐 아니라 어학과 자격증 등 주니어 커리어 성장을 관리하는 슈퍼앱으로 도약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커리어 성장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허문호 YBM 대표는 “코호트 기반 러닝(Cohort-Based Learning)과 직무교육 커뮤니티를 선도하는 스타트업 ‘코멘토’에 투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투자 및 업무 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양 사가 핵심 역량을 결합하고 포괄적으로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윈윈 모델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 쏠북, 네이버 웨일과 공교육 콘텐츠 지원 강화 협약 체결
- 🎙️온라인 교육 플랫폼 ‘디디쌤’, 누적 고객수 4,000명 돌파
- 라이브데이터, AI 디지털 교과서 혁신 주도…한국자료분석학회에 연구성과 게재
- 에듀핀테크 ‘레몬트리’, 자녀 용돈 관리·교육 서비스 ‘퍼핀’ 출시
- 뤼이드, 美 대입 SAT 대비 AI 진단 플랫폼 ‘알테스트’ 출시
- 월급쟁이부자들, 그로스 마케팅 전문가 김용훈 CMO 영입
- 아토스터디 ‘밀리언즈’, 학부모 전용 ‘밀리언즈 맘’ 앱 출시
- 코멘토, 챗GPT 기능 도입 멘토링 서비스 출시
- 이노프렌즈, 퓨쳐누리와 투자 및 업무 협약 계약 체결
- 자란다, BI 리뉴얼…그로잉맘 인수 시너지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