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남성 쇼핑앱 ‘하이버’, 영업이익 첫 흑자 전환 “수익성 기반 지속 성장”

2022-10-11 < 1 min read

author:

남성 쇼핑앱 ‘하이버’, 영업이익 첫 흑자 전환 “수익성 기반 지속 성장”

Reading Time: < 1 minute

남성 쇼핑앱 하이버가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월 사업 부문 영업이익 기준으로 2018년 11월 하이버 서비스 런칭 후 첫 흑자 전환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하이버가 독보적인 1등 ‘남자 쇼핑앱’으로 확고히 자리 잡으면서 충성도 높은 남자 고객들의 ‘락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로 하이버는 올해 6월 중순 기준으로 누적거래액 3000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1월부터 9월까지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수준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9월 말 기준 누적 상품수는 전년 동기 대비 80% 가량 증가할 정도로 상품 컬렉션 강화에 집중해온 결과 9월 기준 회원수는 올해 초 대비 70% 가량 증가했다. 여기에 구매전환율이 올해 1월 대비 약 40%나 개선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남자 쇼핑앱 시장 성장을 이끌고 있다. 

하이버는 커머스 시장에서 영토를 넓혀오며 판매 채널이 제한적이던 남자 의류, 스포츠 등 남성 타깃 판매자들의 중요한 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고 있다. 하이버의 판매자 데이터에 따르면, 9월 기준 거래액 상위 50위에 해당하는 판매자들의 평균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0% 이상 증가했고,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거래액이 100% 이상 급증한 판매자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0% 가량 눈에 띄게 늘었다. 

하이버 측은 “고객의 95%가 남자인 하이버는 남자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상품을 고민없이 편하고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본질적 경쟁력을 키우는데 집중해 왔으며 이것이 수익성 제고로 이어지고 있다. 향후 이러한 흐름을 장기적으로 확보해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