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토스플레이스, 결제단말기 첫 공개…시범 서비스 시작

2022-10-11 < 1 min read

author:

토스플레이스, 결제단말기 첫 공개…시범 서비스 시작

Reading Time: < 1 minute

오프라인 매장 결제단말기 제작과 솔루션을 공급하는 토스플레이스가 내년 초 본격적인 사업 개시를 앞두고 결제단말기를 11일 첫 공개했다.

토스플레이스는 제품 공개와 함께 연말까지 서울 시내 약 300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토스플레이스가 공개한 결제단말기는 매장 직원이 사용하는 ‘터미널’과 고객이 사용하는 ‘프론트’ 단말기가 한 세트로 구성됐다.

터미널 단말기는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3인치 대형 영수증을 사용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설계해 매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매장 사장님이나 신입 직원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단말기 화면에 어려운 결제 용어를 없애고 마치 토스 앱을 사용하듯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여기에 각 매장 특성에 맞게 단말기를 설정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매장관리가 가능해졌다.

프론트 단말기는 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고객에게 매장정보를 잘 보여줄 수 있도록 세워진 형태로 설계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 QR결제, NFC결제를 포함 거의 모든 페이 결제수단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결제 수단에 따라 각기 다른 단말기에서 승인과정을 거쳐야했던 고객의 사소한 불편함 마저 없앴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시범 서비스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제품과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1. […] 단말기로 첫 발걸음을 뗀다. 지난 5개월 동안 회사는 수도권 200여 매장에서 결제 단말기를 시범 운영하며 결제 속도와 안정성을 검증했다. 실제로 토스플레이스 단말기는 하루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