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unding

탈중앙화 협업 SaaS ‘모놀리’, 180억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2022-10-14 2 min read

author:

탈중앙화 협업 SaaS ‘모놀리’, 180억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기업들의 ‘효율성 향상’과 ‘데이터 보안 강화’ 이슈를 탈중앙화된 SaaS 플랫폼으로 해결하는 모놀리가 약 180억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모놀리는 미국 뉴욕의 갤럭시 인터렉티브(Galaxy Interactive), 실리콘밸리의 K2G(Korea to Global), 싱가폴의 오티엄 캐피탈(Otium Capital) 등의 글로벌 투자사들로부터 기술적 우수성 및 상업적 가치를 인정받아 시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갤럭시, K2G, 오티엄은 특정 국가를 넘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크로스보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놀리는 기업의 핵심 자산인 ‘데이터’에 주목, 원활한 데이터 이동을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추구하는 동시에 기업이 데이터에 대한 명확한 통제권을 확보해 그 이동과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하고 완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중앙 서버에 의존하는 협업 툴 및 Saa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데이터 유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모놀리는 특허 취득한 자사의 기술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사내외로 자유롭게 공유하면서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공개 베타 서비스 단계부터 국내 반도체 기업, 금융투자사,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등이 실제 업무에 이를 도입해 많은 관심을 끈 바 있다.

시드 투자 완료와 함께 미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는 모놀리는 준비 단계부터 글로벌 리모트 조직 체계를 갖추고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해 왔다. 이 과정에서 모놀리는 한국, 미국, 인도 등지에 분산된 직원들이 자사의 탈중앙화된 SaaS 플랫폼으로 협업하면서 더 빠르고 더 안전하게 제품을 개발해 큰 성과를 내고 있다.   

성기운 모놀리 대표는 “DX 시대에 데이터 중요성이 높아지는 만큼 데이터 프라이버시에 대한 인식도 높아지고 있다. 기업들은 데이터를 잘 활용해야 하는 동시에 안전하게 관리해야 하는 규제 속에 놓여 힘든 상황이다”라며 “모놀리는 기업이 데이터 유출에 대한 불안 없이 기업의 경계와 국가의 경계를 넘어 자유롭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모놀리는 삼성SDS 블록체인연구랩 랩장을 지낸 성기운 대표가 2020년 6월에 설립한 기술 스타트업이다.

[협업툴(collaboration)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