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Enterprise

코드스테이츠, IT 개발 입문 돕는 ‘4주 완성 파이썬’ 교육 런칭

2022-10-19 < 1 min read

author:

코드스테이츠, IT 개발 입문 돕는 ‘4주 완성 파이썬’ 교육 런칭

Reading Time: < 1 minute

코드스테이츠는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과정으로 ‘4주 완성 파이썬 입문’ 코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비전공자, 취업준비생, 재직자 등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청년과 중장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25일부터 1회차 교육과정이 시작된다. 코드스테이츠는 현재 HRD-Net을 통해 1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4주 완성 파이썬 입문은 코드스테이츠가 선보이는 첫번째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과정이다. 파이썬 문법 이해에 초점을 두고 누구나 쉽게 개발 분야에 입문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교육은 반복 업무 자동화, 데이터 전처리, 시각화 등에 대해 현업 개발자가 직접 기획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수강생들에게 총 16회에 걸친 강의가 제공된다. 전문가가 직접 고안·개발한 전문 과제 수행이 진행된다.

코드스테이츠는 참여자의 이해 정도에 따라 기초와 응용 수준으로 구분해 실습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했다. 수강생들은 자신의 레벨에 따라 15종의 기초 과제와 12종의 심화 과제 풀이에 참여하게 된다.

동료 간 상호 학습을 수행할 수 있는 4~5명 단위의 팀 편성도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소속된 팀원들과 함께 블로그에 과제를 일 단위로 업로드하고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페어링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양방향 소통을 위한 장치도 마련됐다. 주 1회 현직 백엔드 개발자의 라이브 질의응답 세션이 운영된다. 학습이 마무리 되는 단계에는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 완성이 가능하다.

전체 강의 수강 완료율과 과제 제출률 80% 달성 시 3개월 연장 학습권이 발급된다. 강의 전체를 수강한 학생은 코드스테이츠의 자체 IT 부트캠프 수료생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