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Funding

베트남 금융API ‘인포플러스’,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10-21 2 min read

author:

베트남 금융API ‘인포플러스’,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베트남 금융API 플랫폼 서비스 기업 인포플러스가 6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전략적 사업 파트너사인 주식회사 더즌과 더스퀘어프라이빗에쿼티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기존 투자에 참여했던 KB인베스트먼트, 아이디벤처스가 후속 투자자로 다시 이름을 올렸다. 2018년부터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금융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진행하는 인포플러스는 2020년 한국 법인 설립 후, 두번의 투자 라운드를 진행했으며 총 75억원을 누적 투자 유치했다.

서울핀테크랩 입주기업인 인포플러스가 제공하는 infoAPI는 열약한 현지 금융사들의 금융 공동망을 디지털화 시킴과 동시에 금융사가 기업 및 개인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API로 제공해주는 플랫폼 서비스다.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의 주요 금융사들을 포함, 올해 초부터는 베트남 로컬 금융사들과 직접 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 infoAPI는 제휴 금융사들을 통해 올해 9월 기준 4,200개 이상의 현지 기업 고객들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월 평균 370만건 이상의 API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서비스 초기인 2020년 월 평균 약 50만건과 비교했을 때, 7배 이상의 성장을 한 것이다. 사용 건당 수수료를 받는 사업 구조상, 인포플러스의 베트남 매출은 올해도 한화 약 12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철한 주식회사 더즌 대표는 “인포플러스는 베트남에서 찾아보기 힘든 금융 API 플랫폼을 자체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 R&D 조직의 질과 양이 풍부해 더즌의 글로벌 사업 확대 파트너로써 제격이라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 며 “양사간의 시너지를 통해 한국의 선진화된 금융IT기술력이 전세계로 확대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 본다”고 말했다.

김민호 인포플러스 대표는 “국내외 투자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인포플러스의 비전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성과다”며 “코로나19로 더욱 가속화된 베트남의 디지털 금융 환경시장에서 infoAPI가 안정적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될 수 있도록 더욱 힘씀과 동시에, 주변 인도차이나 대륙으로 확장할 수 있는 든든한 전략적 사업 파트너를 맞이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