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intech Funding

더인벤션랩, 코넥시오에이치-야호랩에 투자

2023-10-25 < 1 min read

author:

더인벤션랩, 코넥시오에이치-야호랩에 투자

Reading Time: < 1 minute

더인벤션랩이 운용 중인 SEA넥스트유니콘 투자조합을 통해 코넥시오에이치야호랩의 신주인수를 마무리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코넥시오에이치는 네이버 최고정보보호책임자(Chief Information Security Officer) 출신이자 고려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인 이경호 대표가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KB국민은행과 온라인셀러 대상 신용평가 모델 개발 및 매모판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최근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셀러 대상으로 제공되는 네이버 커머스솔루션 마켓에서 다운로드 상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KB국민은행을 포함하여 나이스평가정보, 스마일게이트오렌지펀드, 티인베스트먼트에서 시드 및 프리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야호랩은 더인벤션랩 시드투자 팀으로 2022년 초에 베트남에서 본격적으로 베트남 명문대 대학생과 베트남 초등학교 자녀 부모를 연결하는 ‘돌봄 튜터’를 서비스한다. 이후 빠른 성장을 기록하며 호치민에서 하노이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번 후속 투자 라운드에 대교를 포함, 존슨앤로켓 등 전략/재무적 투자자가 참여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코넥시오에이치는 국내 상위 모든 오픈 마켓 사업자에 등록된 온라인 셀러(50만 개 이상)의 상품 판매 현황을 매일 단위로 수집-분석하여 시각화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라며 “이를 온라인 셀러 대상으로 상용화한 매모판 서비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셀러 대상으로 적극 지원할 정도로 판매 현황 정보 및 판매 순위 등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노출 및 랭킹을 효과적으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은행 입장에서는 개인신용평가 이외에 사각지대인 온라인 셀러 대상의 신용평가 및 여신 제공 등에 의해 정확한 판매 현황 및 상품 별 판매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추출되어 분석되고 있어, 이를 활용해 우수 온라인 셀러(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추출, 이들 대상의 여신영업이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코넥시오에이치는 신한퓨처스랩 선발기업으로 선정이 되면서 신한지주계열사와의 다양한 협력을 논의 중이다. 신한은행은 5개 지주 계열사가 베트남에 진출해 신한퓨처스랩을 통한 베트남 진출도 가시화되고 있다.

[베이비테크(BabyTech) 소식 전체보기]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One Comment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