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Funding

‘야호랩’, 싱가포르 정부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선정..시드 투자 및 보육 지원

2024-03-12 < 1 min read

author:

‘야호랩’, 싱가포르 정부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선정..시드 투자 및 보육 지원

Reading Time: < 1 minute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는 ‘2023 K-스타트업 센터(KSC)’ 프로그램 선정사 야호랩이 싱가포르 현지 정부 해외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EduSpaze’에 선발됐다고 12일 밝혔다.

‘EduSpaze’은 싱가포르 정부(통상산업부)가 사회간접자본을 확충하기 위해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싱가포르 액셀러레이터인 ‘Spaze Ventures’가 주관하고 있다. 올해 8회차인 이번 프로젝트에는 아시아 기업만을 대상으로 진행해 단 6개의 스타트업만 선발됐다.

야호랩은 베트남에 기반을 두고 ‘3-14세 방과 후 튜터, 클래스 매칭 서비스 YAHO!’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22년 8월부터 베트남 현지에서 플랫폼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베트남에서 진행된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경진대회 ‘스타트업 휠’에서 ‘TOP 50’에 선정되어 현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검증받았다. 또한 국내 TIPS 운영사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는 등 기업 성장에 괄목할 만한 발자취들을 이어오고 있다. 

야호랩은 싱가포르 정부의 시드 투자를 받으면서 약 3개월간 ‘Spaze Ventures’로부터 투자유치 및 시장 진출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또한 구글과 같은 글로벌 다국적 기업과 연계를 통해 동남아 시장의 확장을 도모한다. 야호랩은 이번 기회를 통해 ‘아동 돌봄 튜터 플랫폼에서 튜터, 클래스 매칭 플랫폼’으로 Education에 특화된 플랫폼으로 포지셔닝하여 서비스 지역을 동남아 전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권영욱 야호랩 대표는 “동남아 부모님들과 어린이들의 삶을 혁신하겠다는 비전을 이루고자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라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 전역으로 저변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K-스타트업의 위상에 한몫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