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Robotics

에니아이, 美 ‘AWS 로보틱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선정

2022-10-25 2 min read

author:

에니아이, 美 ‘AWS 로보틱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선정

Reading Time: 2 minutes

로봇 키친 기업 에니아이는 전 세계 로봇 스타트업 대상으로 지원을 받아 총 17개 업체만 선정한 AWS 로보틱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AWS Robotics Startup Accelerator) 프로그램에 꼽혔다고 25일 밝혔다. 

AWS 로보틱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에 선택된 기업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AWS 전문가로부터 맞춤형 로보틱스 솔루션 제공 ▲아마존의 혁신 방법 공유 ▲시장 전문가로부터 비즈니스 멘토링 ▲아마존의 소셜미디어나 블로그와 같은 공개 채널을 통해 기업 프로모션 진행 ▲로봇 업계의 혁신적인 창업자와 리더들과 만남 등의 지원을 받는다.

세계에서 가장 큰 비영리 로봇기술혁신센터인 매스로보틱스(MassRobotics)가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게 된다. 미국 보스톤에 위치한 매스로보틱스는 약 400개 이상의 기업과 65개 이상의 입주 스타트업, 그리고 약 40개 이상의 전략 파트너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스로보틱스는 4주 동안 기술 및 비즈니스 멘토링을 제공해 주며, 선발된 스타트업이 AWS의 클라우드 기술 자원 및 대규모 네트워크와 결합해 로봇 개발, 설치 및 운영관리 효율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및 리소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선발된 스타트업이 AWS 기반 고객과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0년 카이스트(KAIST) 출신이 창업한 에니아이는 로봇제어, 설계 기술과 인공지능 인지기술을 바탕으로 로봇키친을 개발, 기존 식당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X, Digital Transformation)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 및 생산하는 에니아이는 재료별 모듈화 기술을 통해 고객 레시피에 최적화한 로봇 키친 솔루션을 제공 하는 것이 목표다.

황건필 에니아이 대표는 “이번 AWS 로보틱스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으로, 차세대 로봇 혁신가들을 위한 기술 및 비즈니스 교육을 제공받게 돼 기쁘다”며, “이 경험을 활용해 에니아이를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로봇 회사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니아이는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보육 프로그램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로보틱스(Robotic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