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씨에이씨코퍼레이션, 콘텐츠 배경음악 플랫폼 ‘마이시그널’ 출시

2022-11-07 2 min read

author:

씨에이씨코퍼레이션, 콘텐츠 배경음악 플랫폼 ‘마이시그널’ 출시

Reading Time: 2 minutes

미디어 콘텐츠 기업 씨에이씨코퍼레이션(이하 CAC)이 콘텐츠 배경음악 플랫폼 ‘마이시그널’을 런칭하고 이를 기념해 11월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마이시그널은 개인 크리에이터, 전문 영상제작자 등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배경음악을 제공하는 스톡 음악 플랫폼으로 누구나 월 5,900원의 합리적인 비용으로 누구나 모든 음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전 음원 상품에 대한 저작권 및 제반 저작인접권을 100% 소유,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된 강점이다. 

어디에나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콘텐츠 크리에이터 업계에 알려지며 서비스 출시 전부터 ‘채채’, ‘밀란이네 시트콤’, ‘갱생끼’, ‘차파고’, ‘약간파랗’ 등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들과 제휴를 마쳤다. 또한 모든 음원이 YouTube Content ID 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어 모든 음원 사용을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안전을 담보할 수 있으며, 불법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근절하는 데에 성공했다는 점이 크리에이터들과 영상제작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마이시그널은 월 구독 형태로 이용 가능하며, 구독 결제시 콘텐츠에 필요한 배경음악 콘텐츠를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다. 11월 한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독 결제시 추가로 1개월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마이시그널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블랙핑크 시그니처 사운드 소개’ 영상이 17만 회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콘텐츠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집이나 카페, 매장 등 음악 및 공간 음악으로 활용도가 높은 ‘일상 배경음악 플레이리스트’ 채널을 운영하며 기업 콜라보레이션 플레이리스트 패키지를 판매해온 바 있다.

최근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미디어-ICT 융합 및 메타버스 분야에도 대응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을 갖춰, 경기콘텐츠진흥원 주관 ‘2021 문화기술 사업화 지원’ 사업에도 최종 선정되는 등 인공지능(AI) 기술 상용화 및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진수 CAC 대표는 “온라인 미디어 콘텐츠 시장은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면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제반 환경은 그 성장 속도를 쫓아가지 못하고 있다”며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콘텐츠 제작자가 마이시그널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을 가질 수 있게 되길 바라며, 제작자를 도울 수 있는 최적의 배경음악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음악(Music)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