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Venture Capital

에스아이디파트너스, 2022년 인천 라이징 스타 데모데이 성료

2022-11-11 2 min read

author:

에스아이디파트너스, 2022년 인천 라이징 스타 데모데이 성료

Reading Time: 2 minutes

IP기반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인 에스아이디파트너스는 지난 10일 인천테크노파크 SW진흥센터와 함께 ‘2022 인천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기술보증기금, 아이디벤처스, 아주IB투자, 어니스트벤처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참여해 데모데이와 더불어 기업과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과 네트워킹을 가졌다. 

인천 라이징 스타 프로그램은 7개의 인천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BM 모델 확장, 글로벌 진출 기반 확대, 투자유치 성과 창출 등의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이를 통하여 신규 고용 창출 25명, 매출 200억원 이상(해외 수출 800만 달러)을 달성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미국 페어펙스카운티 현지 파트너가 직접 기업과 미팅을 통해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기업의 법률, 마케팅, 투자 등 현지화를 위한 구체적 실행모델을 기획하고 이를 추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보육 기업 중 나인와트(AI기반 에너지진단 및 관리 플랫폼)는 영국 스마트 시티 테스트 베드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글로벌 PoC 추진, 슈켓(데이터 기반 로컬마트 온라인 플랫폼)은 국내 로컬 마트를 대상으로 DATA 기반 마케팅 플랫폼 성장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 진출 계획을 진행 중이다. 아울게임즈(Puzzle&RPG 게임)는 2023년 글로벌 게임 런칭을 목표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으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에이씨엘(AI 기반 중고폰 거래 플랫폼 운영)은 기존 중고폰 거래 시스템에 폴리싱 및 IRP 서비스를 확대하여 부가가치 증대의 사업운영 방식을 도입하여 전년 대비 100%이상의 매출 증대가 예상되며, 아이시냅스(비가청 음파 시스템을 통한 시스템 공급 서비스)는 사업 영역 확장으로 대기업 S사 전국 네트워크에 시스템 도입을 위한 PoC를 확대 추진하였다.

더좋은운동으로(T-Box 기반 홈트레이닝 서비스)는 공공기관 우선구매인증 스포츠바우처 협력파트너로 선정되어 정부, 지자체, 학교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글로벌브릿지(외국인 비자관리 기반 채용 중계 플랫폼)은 잡브릿지 서비스 론칭 후 58만명 이상의 방문수, G밸리창업경진대회 수상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권대웅 에스아이디파트너스 대표는 “스케일업 전략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는 물론, 협력파트너사와 PoC 확대, 팀역량강화, 매출증대, 고용창출, 투자유치 등 전방위적인 성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인천 라이징스타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기업이 많이 탄생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