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ravel

지냄, 중장기 레지던스 전문 숙박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 런칭

2022-11-30 2 min read

author:

지냄, 중장기 레지던스 전문 숙박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 런칭

Reading Time: 2 minutes

토탈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전문 스타트업 지냄이 생활형숙박시설(레지던스)에 특화된 중장기 예약 플랫폼 ‘와이컬렉션 스테이’를 새롭게 런칭하고 신규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와이컬렉션 스테이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행지에서 원하는 기간만큼 중장기 체류하는 플렉스케이션(Flexcation) 트렌드를 반영해 탄생했다. 오피스텔과 호텔의 장점이 접목된 생활형숙박시설을 중심으로, 럭셔리 특급 호텔 및 리조트, 풀빌라에 이르기까지 중장기 여행이 가능한 국내외 숙박 업소를 한 데 모아 중개, 할인,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용자는 짧게는 1일부터 고객이 원하는 기간까지 단기, 중기, 장기로 나눠 세분화된 숙박 일수를 선택할 수 있다. 여행객 및 숙박 업체의 상황에 맞는 맞춤 설정은 물론, 컨시어지 서비스 및 고객 응대 사항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전담 CS팀을 신설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와이컬렉션 스테이가 다루는 숙박 객실은 총 5000여 개에 이른다. 현재 5성급 호텔인 서울 드래곤 시티와 부산 해운대 랜드마크인 엘시티 레지던스 와이컬렉션, 그리고 제주 신화월드, 베트남 빈펄리조트 및 세계체인호텔 아코르 그룹 등 최고의 입지와 시설을 자랑하는 숙소들이 다수 입점해 있다.

또한 아직 발굴되지 않은 국내 생활형숙박시설 및 호텔, 리조트들과 파트너십 체결의 기회를 열어놓고 있다.

 와이컬렉션 스테이는 앞으로 국외에서도 장기 숙박이 가능하도록 해외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현재 베트남을 필두로 호텔, 리조트, 풀빌라, 생활형숙박시설 예약 연계를 계획 중이며,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일본으로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지냄은 이번 와이컬렉션 스테이 플랫폼 런칭을 기념해 첫 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 특별 할인 쿠폰과 언바운디(UNBOUNDI) 웰컴 패키지도 증정한다. 언바운디 웰컴 패키지는 10만원 이상의 선물 패키지로, 와이컬렉션 스테이 플랫폼과 제휴된 호텔에서 ‘시즌1 웰컴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는 스텔라마레(그립앤고 트래블키트), 비룰(프로틴 무알콜 맥주), 다비디퓨저(섬유향수), 비에비오커뮤니케이션(두비부 스칼프 딥클 샴푸), 몽뜨허브(한방 진액 팩 비누) 등이 포함돼 있다.

지냄 심우섭 부대표는 “와이컬렉션 스테이는 단순한 숙소 예약을 넘어 고객이 투숙하는 동안 내 집처럼 편히 쉴 수 있게 엔터테인먼트, 헬스, 푸드 등과 연계된 차별화된 숙박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며, “생활형숙박시설 및 호텔 운영은 물론,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는 예약 플랫폼 시장까지 아우르며 지냄이 펼쳐나가고자 하는 숙박 밸류체인 생태계를 완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냄은 최근 시리즈A 라운딩을 통해 신규 자금 55억원을 확보했다. 신규 자금은 현재 운영 중인 생활형숙박 관리/임대 운영 브랜드 ‘와이컬렉션’과 프랜차이즈 호텔 브랜드 ‘더리프’를 전국 단위로 확장하고, 현재 추진 중인 실버 산업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에 사용할 계획이다. 

[여행(Travel)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